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zoom) 통합조회서비스1분소요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클릭 한 번이면 가능합니다.

작년 4조원에 달하는 ‘숨은 보험금’이 주인을 찾았다고 합니다. 최근 4년 동안 숨은 보험금을 돌려준 규모는 13조원을 넘었습니다. 다만 아직 12조원이 넘는 숨은 보험금이 남아있어 금융당국은 올해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개선 한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이 발생하는 원인은 금융소비자가 보험금 발생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무조건 높은 금리가 제공될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 등 다양하다고 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및 숨은보험금찾기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추가적으로 세금 돌려받는 미수령 환급금에 대해서도 참고하세요

내보험 찾아줌 및 숨은보험금찾기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숨은돈 찾기 프로젝트 1 –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zoom) 통합조회서비스

숨은돈 찾기 프로젝트 2 – 통신사 미환급액 조회 스마트초이스

숨은돈 찾기 프로젝트 3 – 휴면예금 찾아줌(어카운트인포)

숨은돈 찾기 프로젝트 4 – 흩어진 카드사 포인트 즉시 현금화 하는 법

숨은돈 찾기 프로젝트 5 – 미수령 세금 환급금 조회 확인

건강보험료 환급

내보험 찾아줌(zoom)

보험계약 및 미청구 보험금 현황 조회 서비스 제공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지만 청구하지 않아 받지 못한 보험금입니다.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등이 포함됩니다. 보험금 발생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높은 금리가 제공되는 것으로 오해하는 등의 경우가 많아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숨은보험금’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건 ‘중도보험금’입니다. 11조819억원 중 64% 가량인 7조590억원이나 됩니다. 중도보험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계약이 끝나기도 전에 보험금이 발생했기 때문에 고객이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금융당국과 업계는 설명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조회방법

숨은보험금 조회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아이핀, 휴대폰을 통해 조회

협회 지역본부 및 지부를 방문하여 조회 (단, 생명보험협회 본부는 조회업무 불가)

포털사이트에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하고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인이 가입한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지방자치단체와 금융감독원에 상속인 금융거래조회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는 피상속인(사망자)의 보험계약과 보험금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는 “휴면보험금의 경우 이자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찾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숨은 보험금 찾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간소화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내에서 숨은 보험금을 조회한 뒤 한 번에 청구할 수 있게 개편됩니다.

그동안은 숨은 보험금을 조회한 뒤 개별 보험사에 일일이 연락을 해야 했습니다.

지급절차도 간소화합니다. 추가 정보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데다 1000만원 이하의 소액 보험금은 입력한 계좌로 3영업일 이내에 자동지급됩니다. 추가 정보 확인이 필요하거나 1000만원이 넘는 고액보험금은 보험사가 확인 전화를 통해 추가 정보를 확인한 후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연금 유형 선택이 필요하거나 보험계약자이지만 보험수익자가 아닌 경우에 추가 정보 확인이 필요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인터넷을 통한 신청

  • 신청 및 조회 가능 시간 365일, 24시간(실시간 조회)
  • 조회신청

공동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인증을 이용하여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므로 법정대리인의 방문을 통한 조회만 가능

사망자에 대한 보험가입 및 미청구보험금 내역 조회는 협회 방문만 가능

  • 결과보기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1개월까지 결과확인 가능

협회 방문을 통한 신청

내보험-찾아줌-서비스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내역 및 미청구보험금 조회:실시간 제공)

※ 가족관계증명서 및 인감증명서(원본)는 최근 3개월이내 발급된 것으로 주민번호가 모두 표기된 원본 제출 필요

  • 신청 가능시간

오전 09:00~12:00, 오후 13: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점심시간 및 업무종료시간 30분전 도착 요망

숨은 보험금 조회 확인

화면 맨 하단에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결과’까지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모르는 숨은 보험금이 있는 고객은 곧바로 각 보험회사 온라인 청구시스템에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험금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