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및 실비보험청구서류, 18개 보험사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험금 청구를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3가지 특징
① 보험사별 청구서 양식에 맞춰 정보 입력 후, 진료비 영수증 촬영해 첨부하면 접수 완료
② 18개 보험사 청구 가능 (더 추가될 예정)
③ 토스에 연결된 카드・계좌에서 병원/약국 결제 내역 자동 조회 (최근 4개월 기준)
1.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방법
토스 앱의 전체 탭 – 보험 카테고리의 ‘병원비 돌려받기’에 들어가보세요. 최근 4개월 기준 병원/약국에서 결제한 내역을 토스에 연결된 카드나 계좌에서 자동 조회해서 보여 드립니다.
가입되어 있는 보험사를 선택한 후, 실손의료보험과 기타 보장성 보험에 대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0만 원 이하 보험금에 대한 청구 가능)
2. 보험금 돌려받을 정보, 정확하게 입력하기
보험금 청구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성년자 자녀 등 가족에 대한 보험금 청구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피보험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받을 계좌 선택
보험금을 돌려받을 계좌를 선택합니다. 토스에 연동된 금융사 계좌 혹은 계좌번호 직접 입력하기를 통해 기타 계좌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계좌 선택 완료 후, 화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진단 일자와 내용, 필수 약관 동의
진단 일자와 진단 내용을 입력한 후 청구하기 버튼을 누르면, 우측 화면과 같이 보험금 청구 필수 약관 동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각 동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한 후 화면 하단의 모두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 서명
본인 서명 입력 후 화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피보험자의 보험금 청구를 대리 진행하는 경우, 해당 피보험자가 서명할 수 있는 서명란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3. 서류 첨부하기
증빙 서류 이미지 첨부
증빙 서류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스캔 파일이나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첨부할 수 있는데요. 서류 파일 업로드가 끝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불가피하게 현재까지 작성한 정보를 저장만 하고 싶다면, ‘저장하고 뒤로가기’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증빙 서류가 필요한지 더 알고 싶다면?
보험금 청구를 위해 필요한 증빙 서류가 어떤 것들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살짝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진료비 영수증, 약제비 영수증 등 필요한 증빙 서류 목록과 샘플은 물론, ‘병원비 서류 전체 보기’ 클릭 시 진단 내용별로 필요한 증빙 서류 목록과 샘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0만 원 미만의 보험금 청구 건은 진료비 영수증만 촬영해 첨부하면 접수 완료
4. 마무리 단계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정보 최종 확인
최종 제출 전 보험금 청구 정보가 이상 없는지 확인 후, 화면 하단의 청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된 팩스 번호를 작성된 청구서가 해당 보험사에 전송됩니다. 접수된 서류는 영업일 기준으로 평균 3일 안에 보험사로부터 청구 접수 결과에 대한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및 실비보험청구 신청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