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추천 8개 상품(저축은행, 상상인)

파킹통장 추천
파킹통장 추천

파킹통장 추천

파킹통장 추천 및 파킹통장 금리, 상상인, 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파킹통장 추천 및 파킹통장 금리, 상상인, 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킹통장 추천 및 파킹통장 금리, 상상인, 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숨은 돈 찾기 “잠자는 돈 찾는 6가지 방법”

파킹통장 이란?

파킹통장은 잠시 차를 세워놓는 ‘파킹(parking)’처럼 주차하듯이 목돈을 은행에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을 뜻합니다.

파킹통장의 가장 큰 강점은 언제든지 필요하면 자금을 뺄 수 있어 자금관리에 유용하다는 점입니다.

기존 은행 적금이나 예금에 가입하면 이자를 받기 위해 만기까지 해약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일정금액 이상 예치돼 있으면 이자율이 수시입출금 통장보다 높고,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5000만 원까지 원금 보장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파킹통장의 금리는 최저 1.3%에서 최대 2%대까지 이릅니다.

최근에는 목돈은 있지만,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고객의 ‘안식처’와 같은 기능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상상인 파킹통장

SBI·오케이·웰컴·애큐온·JT친애·신한·하나·KB저축은행 등 8개사의 파킹통장(보통예금·저축예금·기업자유예금) 잔액은 3조9857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금리 경쟁력이 시중은행보다 높아 반응이 좋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000만원까지 예적금 원금이 보장되는 것도 강조

파킹통장 종류 및 금리(2021년 02월 기준)

뱅뱅뱅 파킹통장

상상인저축은행의 ‘뱅뱅뱅 파킹통장 369 정기예금’

정기예금이지만 단 하루만 맡겨도 1.6% 금리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내걸었고, 예치 기간에 따라 3개월 이상 연 1.7%, 6개월 이상 연 1.8%, 9개월 이상 연 1.9%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이 상품은 출시 5일 만에 500억원이 몰렸고, 7일 만에 745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의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웰컴 플러스보통예금’

예금금리는 각각 최대 2%와 1.8%입니다. 다만 체크카드 10만원 사용, 자동납부 신청, 마케팅 및 멤버십 동의 등의 금리 우대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매달 이자 지급이 되는 구조입니다.

SBI저축은행도 파킹통장

하루만 맡겨도 1.3%의 일반 예금상품보다는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OK대박통장’

하루만 맡겨도 금리를 주며,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 이자를 지급하며 최고 연 1.5%가 적용됩니다.

페퍼저축은행 ‘페퍼룰루 파킹통장’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2%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매 분기 마지막 월(3·6·9·12월)의 세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날 원금 가산해 이자를 지급합니다. 금액 구간별로 300만원 이하는 연 2.0%, 300만원 초과는 1.5%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저축은행의 ‘kiwi입출금통장’

기본금리는 연 1.3%이지만 ‘KB국민 kiwibank 체크카드’ 이용 실적만 있으면 0.2%가 우대돼 최대 연 1.5%금리가 제공됩니다.

파킹통장 추천

JT저축은행의 ‘JT점프업 저축예금’

까다로운 조건 없이 하루만 맡겨도 기본 금리 연 1.3%(2월 4일 기준)를 제공한다. JT친애저축은행은 최대 1.5%(2월 4일 기준, 예치 금액에 따라 차등 이율 적용)의 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예금’을 운영한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금리가 0.7%로 저축은행 상품과 비교해 낮은 금리지만, 1금융권이라는 안정성 측면에서 많은 고객이 찾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