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대상, 신청하고 최대 (일당 100) 얼마나 받을수 있나??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신청 대상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세요.
걸으면 걸을수록 돈이 쌓이는 제도 주도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국민에게 건강생활 실천 과정과 개선 정도에 따라 연간 최대 5~6만원 지원금을 포인트를 준다고 합니다.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란?

국민의 건강상태를 스스로 알 수 있도록 정보를 드리고, 개인이 주도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개선되는 정도에 따라 건강생활실천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건강보험료 환급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대상 및 시범지역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대상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예방형’, 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한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관리형’으로 구분하여 실시됩니다.

예방형은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만 20세~64세 중 건강관리가 필요한 국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국가건강검진 결과 체질량지수 25.0kg/m2 이상이며, 혈압이 120(수축기)/80(이완기)mmHg 이상이거나 공복혈당 100mg/dL 이상인 자)
예방형 시험지역으로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경기도 안산시, 경기도 부천시, 대전광역시 대덕구, 충청북도 충주시, 충청남도 청양군, 충청남도 부여군, 광주광역시 광산구, 전라북도 전주시, 전라북도 완주군, 전라남도 완도군, 부산광역시 중구, 대구광역시 남구·달성군, 경상남도 김해시, 강원도 원주시, 제주시입니다.

관리형 대상자는 1차 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해 케어플랜을 수립한 고혈압, 당뇨병 환자입니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하여 케어플랜을 수립한 자)
관리형 시범지역으로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서구, 경기도 남양주시, 대전광역시 동구, 광주광역시 서구, 전라남도 순천시, 대구광역시 동구, 부산광역시 북구, 강원도 원주시입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신청 시범지역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참여하는 방법

참여를 원한다면 먼저 본인이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제 신청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건강iN‘ 탭에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참여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확인을 통해 예방형, 관리형 중 어느 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은 건보공단 홈페이지 혹은 ‘The건강보험’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은 시범지역을 담당하는 공단 지사에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숨은돈 찾는 방법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지원금액 및 기준

지원금 유형은 걷기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 이수 등 건강 생활을 실천하면 적립하는 ‘실천 지원금’과 혈압, 체중 등 건강 지표가 개선된 정도에 따라 적립하는 ‘개선 지원금’이 있습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포인트

지원금은 모바일앱(The 건강보험)과 연동해 걸음 수를 측정해 지급되는 방식이며 연동되지 않을 경우 지원금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예방형의 경우 하루 만 보이상 걸었다면 일당 100원이 적립되고, 주 1회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이수했다면 최대 1000원이 쌓이는 방식으로 적립금을 지급됩니다.

고혈압, 당뇨 환자들이 포함된 관리형은 케어플랜 수립 시 의사가 정한 목표 걸음 수 이상 걸으면 일당 80원, 연 최대 8000원의 실천지원금이 나온니다.
예방형 : 최대 5만원지금
관리형 : 고혈압환자 최대 5만원, 당뇨병환자 최대 6만원 지급

적립기준은?
건강 예방형 : 건강생활 실천(하루 8000보 이상걷기, 건강프로그램이수)과 건강개선(혈압.공복혈당 조절, 체중감량)에 따라 차등 지급
건강 관리형 : 건강생활 실천(캐이플랜수립시 설정한 목표걸음 수 달성, 자가 측정, 교육.상담 이수)과 건강 개선(혈압.당화혈색소 조절, 체중 감량)에 따라 차등 지급

<자료출처=국민건강보험공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