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등급 기준 종목 신청 5만원 받는 방법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최근에는 캠페인 “체력 쌓고 나라에서 5만원 받자”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정부가 인정하는 체육 활동에 참여한 만 11세 이상 모든 국민에게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이 인센티브는 체력 측정을 받고 운동 시간을 쌓으면 최대 5만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족 4인이 모두 참여하면 최대 2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니, 가족 모두 함께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img


하지만, 이 캠페인을 신청하려면 조금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국민체력100 사이트(nfa.kspo.or.kr)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이후 오프라인 체력인증센터를 예약하고 방문하여 체력 측정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노력이 끝나면 새로운 운동 습관과 함께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단, 예산 소진 시에는 지급이 불가능하니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img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회원가입시 인센티브 1천 포인트, 체력 측정시 5천 포인트를 각각 지급받습니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운동 후 정부 인증 기관에서 QR 코드를 찍으면 10회 운동마다 1만 점이 적립됩니다. 적립된 인센티브 포인트는 ‘국민체력100’ 사이트에서 상품권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문화상품권으로 지급되고 있지만, 중순 이후 ‘제로페이’에서 발행하는 ‘스포츠상품권’으로 변경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은 제로페이 가입이 불가능하므로 기존 방식대로 문화상품권이 지급됩니다.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포인트 적립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하며, 상품권 변경 신청 기간은 12월 31일까지입니다. 체력 검사를 받고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면 최대 5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는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따르면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제도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됩니다. 이 활동은 대국민 체력 증진을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체력 측정 및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면 최대 5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됩니다. 만 11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체력인증센터’에서 체력 측정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 시 인센티브 1000포인트, 체력 측정 시 50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그 후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인증시설’에서 운동하고 QR코드로 출석 인증을 하면 10회 당 1만점이 적립됩니다. 이렇게 모인 포인트는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서 문화상품권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전환 신청은 1만원 단위로 가능하며, 중순 이후로는 ‘스포츠상품권’으로 발급됩니다. 만 14세 미만은 제로페이 가입이 불가능하므로 기존 방식대로 문화상품권이 지급됩니다.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는 5만 포인트이며, 인센티브 포인트 적립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상품권 전환 신청은 12월 31일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올해 안에 인센티브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내년 1월 1일에 일괄 소멸됩니다. 캠페인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국민체력100 등급 기준

국민체력인증의 단계란 무엇인가요? 국민체력인증은 다양한 스포츠에 도전하여 활력적이고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체력수준(1등급), 활발한 신체활동 참여에 필요한 체력수준(2등급), 최소한의 건강 유지에 필요한 체력수준(3등급)으로 인증등급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단계는 성별, 연령별 각 검사 항목의 백분위와 외국의 체력 인증 단계를 참고하여 전문가들의 합의를 바탕으로 결정됩니다. 3등급은 최소한의 건강 유지에 필요한 체력 수준을 목표로 하며, 2등급은 활발한 신체활동 참여에 필요한 체력 수준을 목표로 합니다. 그리고 1등급은 다양한 스포츠에 도전하여 활력적이고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체력 수준을 목표로 설정되었습니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2

성인기 1등급, 2등급, 3등급,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1등급 기준은 신체조성을 제외한 나머지 5개 검사항목이 모두 70백분위 이상인 경우에 인증합니다. 2등급 기준은 신체조성을 제외한 나머지 5개 체력검사항목이 모두 50백분위 이상인 경우에 인증합니다. 3등급 기준은 체지방율 또는 BMI가 건강 권장 범위에 있으며 나머지 건강관련 4개 체력검사항목(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이 모두 30백분위 이상인 경우에 인증합니다.

또한, 국민체력100 인증 단계란 무엇인가요? 성별, 연령별 각 검사 항목의 백분위와 외국의 체력 인증 단계를 참고하여 다양한 스포츠에 도전하여 활력적이고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체력수준(1등급), 활발한 신체활동 참여에 필요한 체력수준(2등급), 최소한의 건강 유지에 필요한 체력수준(3등급)으로 인증등급이 개발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0년 12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서는 국민체력100 체력인증기준 개선 및 맞춤형 운동콘텐츠 개발에 대한 종합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체력인증센터 찾기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국가에서 지정한 공인 인증 기관으로, 국민체력인증 검사를 통해 체력측정, 체력평가, 운동처방 및 체력인증을 공식적으로 수행합니다. 이러한 체력인증센터는 전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최소 1개 이상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체력인증센터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체력인증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행사는 대중들의 체력 측정 및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를 찾아 체력측정 및 체력인증을 받아보는 것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에서 체력훈련을 받아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력측정 예약하기

체력측정을 예약하시려면 먼저 문진(사전신체상태 질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후 실제 체력측정이 진행됩니다. 체력측정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측정가능한 신체상태인지 문진 또는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체력측정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체력측정예약

만약 문진 내용 중 한 항목 이상이 “예”라면, 혹은 체력측정 당일 혈압이 고혈압 2기에 해당하는 수축기 160mmHg, 이완기 100mmHg 이상이라면, 체력측정이 제한됩니다. 이러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검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진과 검사를 통해 측정가능한 신체상태가 확인된다면, 체력측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신의 체력 상태를 파악하고, 보다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img

이상으로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 국민체력100, 국민체력100 등급, 국민체력100 기준, 국민체력100 종목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