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낫콜 원치 않는 스팸, 대출, 마케팅 전화 차단 2년동안

두낫콜

두낫콜 원치 않는 스팸전화 차단하자

두낫콜 및 대출광고 차단, 스팸전화차단, 광고전화 차단, 금융회사마케팅 수신 거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두낫 콜 및 대출광고 차단, 스팸전화차단, 광고전화 차단, 금융회사마케팅 수신 거부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연락중지청구시스템

연락중지청구(Do-not-call)시스템은 고객이 원치 않는 금융회사로부터 영업 목적의 광고성 전화·문자를 거부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스템으로 12개 업권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두낫 콜(Do Not Call)’ 시스템을 활용하면 금융회사들의 대출, 보험가입 안내 등 광고 전화나 문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두낫 콜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수의 금융회사(200여개)를 대상으로 한 번에 신청이 가능하며,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면 다시 신청해야 하는 점은 참고해야 합니다.

두낫 콜 신청 시 중지 요구 권리는 2년간 유효하며 2년 이후 재등록해야 합니다.

두낫콜 규정

금융권 ‘두낫 콜’은 한 번의 신청으로 모든 금융회사의 마케팅 등 영업 목적의 전화와 문자메시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연락 중지청구’ 서비스입니다.

두낫 콜을 이용하면 금융회사에 일일이 전화해 광고 전화를 중단시키지 않아도 광고문자를 한 번에 거부할 수 있습니다.

금융권 두낫 콜은 ‘등록’과 ‘철회’를 통해 마케팅 연락 거부나 재개에 대한 의사표시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인이 두낫콜을 등록하면 금융회사에 ‘휴대전화 번호’가 전달되고, 해당 금융회사는 전달받은 번호에 대해 더 이상 마케팅 연락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두낫 콜을 한 번 등록했다고 해서 영구적으로 마케팅 연락이 거부되는 것은 아닙니다. 향후 신청인이 두낫콜 철회를 하면 선택한 금융회사에 신청인의 휴대전화 번호가 전달돼, 금융회사는 전달받은 번호로 다시 마케팅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두낫콜 이용방법

두낫콜 이용방법

두낫 콜은 ‘금융권 두낫콜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철회’를 클릭한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 동의를 거쳐 휴대폰 본인인증까지 완료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낫 콜은 등록 후 개별 금융회사 반영까지 약 2주의 시간이 소요되며, 두낫 콜 등록을 했더라도 금융회사는 계약 유지 등 마케팅 이외 목적에 대해서는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두낫 콜 및 대출광고 차단, 스팸전화차단, 광고전화 차단, 금융회사마케팅 수신 거부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하단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donotcall.or.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