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확인서 발급 연말정산, 주택청약 인터넷발급 정부24 발급기간 은행 한눈에

무주택확인서 발급

무주택확인서 발급

오늘은 무주택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연말정산, 청약저축 공제받으려면 무주택 확인서 제출해야되는데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찾고있습니다.

기장 기본적인 방법은 은행 점포나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또한 무주택 확인서는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 여파로 비대면으로 정부24 민원서비스 에서도 신청 확인 가능합니다.

주택종합청약저축공제를 받으려면 금융기관에 무주택확인서 필요 요건
총급여 7000만원 이하인 근로자로 주택종합청약저축에 가입한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가 주택마련저축공제를 받으려면 내년 2월말까지 금융기관에 무주택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다만, 무주택 확인서를 늦게 제출하는 경우 간소화자료가 조회되지 않아 실무적으로는 연말정산 때 공제신청을 할 수 없어 추후 경정청구라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공제신청이 가능하다. 12월 전까지 금융기관에 미리 무주택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 내년 1월15일에 간소화자료로 확인 가능하다.(금융기관에 1회 신청으로 매년 간소화자료에서 확인 가능)

소득공제 대상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포함) 가입자
① 해당 과세기간(과세연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이 있는 거주자
② 해당 과세기간(과세연도) 중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주1)의 세대주
③ 소득공제를 적용받으려는 과세기간(과세연도)의 다음연도 2월 말까지 ‘무주택확인서(소득공제 신청용)’주2)를 은행에 제출한 자
주1) 본인, 배우자, 같은 주소·거소에서 생계를 같이하는 본인·배우자의 직계존·비속, 형제·자매를 포함한 세대 (본인과 그 배우자는 생계를 달리하더라도 같은 세대로 봄)
주2) ‘무주택 확인서(소득공제 신청용)’는 은행서식임
청약저축 가입자는 ‘무주택 확인서(소득공제 신청용)’ 제출 대상이 아니며, 소득공제 요건 충족 시 가능

소득공제 한도
과세연도 납입금액(연 240만원 한도)의 40%(최대 96만원) 공제
선납/지연납입분도 포함 [예시: 2020년도 소득공제 대상금액은 ‘20.1.1~’20.12.31 내 입금한 금액임]
전환신규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인 경우 소득공제 한도 산정 시 전환원금 제외
소득공제 대상 등록(무주택확인서 제출) 방법
소득공제를 적용 받으려는 과세기간의 다음연도 2월 말까지 은행에 무주택확인서(소득공제 신청용) 제출
은행 영업점, 인터넷뱅킹 등록 가능하며, 한번 등록 시 별도 등록해지 요청 전 까지 등록 상태가 유지됨
소득공제 등록(무주택 확인서 제출)한 분에 한하여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함 (영업점, 인터넷뱅킹에서 발급가능)

무주택확인서 은행 신청방법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방법은 본인이 주택청약종합저축 개설한 은행에 직접 방문해 발급받아야 한다.

청약 가입하신 은행에서 확인 가능하며 국민은행 무주택 확인서, 우리은행 무주택 확인서 검색하셔도 바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받을수 있습니다.

무주택 확인서를 작성하고 등록해야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은행에 방문해 발급 받으실 경우 연말정산 납입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서도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검색 확인하시면 빠르게 신청가능합니다.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받으러 은행방문 전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무주택자인 근로자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했다면 12월까지 금융기관에 무주택확인서를 제출해야 국세청 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연말정산 때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주택확인서 정부24 민원서비스

무주택 확인서 연말정산

정부 24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집이 없다는게 다른 말로는 정부에 부동산 취득세, 보유세등의 세금을 내고 있지 않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지방세 과세 및 납부실적을 증명하는 민원)을 검색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정부 24 서비스에서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발급받으실수 있고 아니면 검색하시면 바로 발급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무주택확인서 발급 (

이상으로 무주택 확인서 발급 받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대면 시대 인터넷으로 처리하기 좋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그냥 은행 한번 갔다오는게 더 편하게 느껴질때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