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멤버십 제도 가입 신청 방법 (9월 전국시행) 확인하세요

복지멤버십

복지멤버십 제도

복지 지원 혜택은 개인마다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상이합니다.
그래서 어떤분은 받고 어떤분은 어려운거 같은데.. 못 받으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최근 복지멤버십 제도가 생겨서 나에게 해당되는 복지혜택을 바로 확인할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신청방법 및 자격 알아보시고 신청하세요.

또한 이것과 비슷한 제도로 정부 지원금 관련해서는 보조금 24시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실수 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중앙정부와 지지체 혜택을 모두 확인해보실수 있어서 놓치는 지원금 없이 받으세요.

정부 보조금24

복지멤버십이란?

복지 멤버십 제도

차세대 복지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하면 제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생애 중요한 순간마다 찾아 안내해 주는 똑똑한 가이드입니다.
복지 멤버십은 “맞춤형 급여”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신청인은 물론이고 신청인의 가족까지 함께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좋은 제도입니다.

복지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구성,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주는 제도입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급여와 제가 받을 수 있는 급여’를 생애주기별로 적극적으로 찾아줍니다.

안내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는?

복지 멤버십 신청

아동 / 보육 : 가정양육수당 지원, 0~5세 보육료 지원, 아이돌봄 서비스

생활지원 : 기초생활보장사업, 장애인 연금, 기초연금

교육비 지원 : 초중고 교육비 지원,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

의료비 지원 : 차상위 본인부담, 건강대상자 지원, 재난적 의료비 지원, 암환자 의료비 지원

임신 / 출산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복지로 홈페이지 : 에너지 바우처, 저소득층 요금할인 (전기, 가스, 이동통신 등)

※ 생애주기를 고려해 약 70여개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선정했고,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복지 멤버십 신청방법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복지 멤버십 간편하게 신청하기

온라인(복지로 홈페이지), 모바일(복지로 앱), 또는 전국 동·주민센터 어디서나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 멤버십 조사결과 확인은 여기서!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 → 복지로 로그인 → 우측 상단 제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 확인

[참고] 보건복지부

재난희망보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