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돈 찾기 잠자는 돈 (보험금,국민건강보험, 자동차채권 환급금, 정부지원금, 카드포인트등) 12가지

숨은 돈 찾기

숨은 돈 찾기12가지 방법

숨은 돈 찾기에 대한 방법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휴면계좌를 통해 잠자고 있는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휴면계좌는 오랜 기간동안 거래가 없거나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은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나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환급금은 예상치 못한 소득을 제공하게 됩니다.



더불어,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지원금 신청을 통해 보조금이나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 지원금은 국민들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하기 위해 제공되는 것입니다.

또한, 통신비나 카드포인트를 통합하여 관리하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신비를 할인 받거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늘릴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을 이용하여 금융자산 조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인을 이용하면 자신이 가진 금융 자산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자산의 종류와 금액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국세나 지방세를 잘 체크하여 미환급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미환급금은 예상치 못한 수익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숨은보험금찾기나 잠자는 조상땅 찾기, 국민연금 환급 신청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권리 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우리가 아무리 좋은 제도와 서비스를 갖고 있어도, 이를 활용하지 못하면 복지 사각지대에 빠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슬기로운 생활을 위해 금융서비스와 복지제도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활용하지 않은 금융 자산이나 복지제도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다면, 저희는 숨겨진 자산을 찾아내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숨겨진 자산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금융관련 서적이나 온라인 강의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파트관리비-할인카드


1. 자동차채권환급금

행안부 자동차 채권 환금금 조회

자동차를 구입할 때에는 지역개발채권을 함께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채권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환급을 받아야 하는데, 그러나 지난 시간이 오래되면 운전자가 이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자동차 채권의 환급금이 있는 지, 있다면 어디서 조회하고 환급 받을 수 있는 지 검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불필요한 손해와 놓치기 쉬운 환급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과금 -> 지역개발채권 항목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여 운전자들은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구입 시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반드시 자세히 살펴봐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구입에 필요한 돈을 모은 후에도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구입 시 반드시 알아야 할 보험 상황, 유지보수 비용, 그리고 긴급 상황에 대비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하여 자동차를 구입하면, 운전자는 자신의 안전과 자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구입하기 전에는 충분한 조사와 검토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불필요한 손해와 위험을 방지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img

2. 국민건강보험환급금

숨은 돈 찾기 두번째로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건강보험을 받아 진료를 받으면, 해당 진료에 따라 본인이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지불한 금액이 너무 많다면 해당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환급금을 돌려받는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 페이지 중앙에 있는 ‘환급금 조회/신청’ 메뉴를 선택하면, 돌려받을 환급금이 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환급금이 있다면 신청하면 됩니다.



의료비가 지정된 기준보다 초과됐을 경우, 해당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자. 개인별로는 1인당 평균 136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의료비 지급이 필요한 약 175만 명에게 2조 3860억 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일부 경우에는 자동으로 환급되지 않으므로,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을 받아보는 것이 필수적인 상황이 되었을 때를 대비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환급금을 받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합시다.

3. 휴면 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는 금융기관에 입금한 후 장기간 거래가 없어져 사람들이 찾아가지 않아 남아있는 휴면예금 혹은 휴면보험금을 되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이 완료되면 휴면예금과 보험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이 모르게 남아있던 휴면예금 및 휴면보험금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서비스는 고객이 거래를 하지 않고 있는 계좌를 파악하여 계좌를 정리하고, 이를 통해 금융기관과 고객 모두에게 혜택이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는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장기간 거래가 없어져 휴면예금이나 휴면보험금으로 남아있는 계좌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어 불필요한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고객이 거래를 하지 않고 있는 계좌를 파악하여 계좌를 정리하고, 이를 통해 금융기관과 고객 모두에게 혜택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는 많은 고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휴면 계좌 통합 신청

휴면 계좌 통합 조회 ??

4.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이란 무엇일까요? 숨은 보험금은 보험 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여 지급 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나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이러한 보험금에는 중도 보험금, 만기 보험금, 휴면 보험금 등이 해당됩니다. 작년에만 약 3조 3천억원 규모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드렸지만, 아직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약 12조 6,653억원(21년 4월 말 기준)의 숨은 보험금이 남아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Zoom)에서 모든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고, 내 보험 찾아줌과 연결된 보험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숨은 보험금을 찾는 과정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숨은 보험금이라는 것은 소비자들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문제입니다. 작년에만 약 3조 3천억원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드렸지만, 아직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약 12조 6천억원의 숨은 보험금이 남아 있다는 것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는 것은 당신의 혜택이 될 것입니다. 내 보험 찾아줌(Zoom)에서 보험금 조회부터 청구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도 현재 추진 중입니다. 이제는 숨은 보험금을 찾는 것이 더욱 편리하고 쉬워졌습니다!



숨은 보험금을 확인한 후 이자율 수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바로 찾아갈지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휴면 보험금 같은 경우는 이자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바로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

5. 통신비 미환급 조회

잠자는 돈 찾기 이번에는 통신비 미환급 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은 통신비 요금 정산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요금을 정산할 때 선납금액 잔여 정산금이 미반환되거나 자동 이체 추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과납한 경우 등이 주요 발생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통신비 미환급금은 고객에게 큰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액은 연간 수십 억원에 달할 정도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통신비 미환급금 반환을 위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은 요금 이중 납부나 장비 미반환 등으로 발생한 과오 납금으로, 해지 이후에 고객의 정보가 변경되었거나 환불 계좌 정보가 없어 반환하지 못하고 통신사가 보관하고 있는 금액입니다. 이러한 금액을 반환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www.smartchoice.or.kr)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본인의 미환급액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반환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고객의 이름, 휴대전화 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입니다. 이 정보를 입력하면 스마트 초이스에서는 해당 고객의 통신비 미환급금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는 케이티,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와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요금 정보 포털입니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통신 서비스와 요금제 선택 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초이스는 불필요한 요금 발생을 막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 정보를 제공받아 소비자들은 통신비 지출을 줄이고, 효율적인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스마트 초이스를 이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은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인 통신비 지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찾기

6. 카드 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가 현금화돼서 계좌로 입금됩니다. 여러 개의 카드 포인트를 돌려받고 싶다면 여신금융협회의 통합 조회 계좌 입금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 회원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는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해 계좌로 입금합니다. 이 서비스는 카드 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 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입니다. 회원은 홈페이지로 접속해 본인 인증을 받고 포인트 조회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계좌 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에 대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 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회원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카드 포인트를 사용하면 현금화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포인트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현금으로 구입하는 것보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여신금융협회의 통합 조회 계좌 입금 서비스는 회원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드포인트

7. 국세 지방세 미환금금 찾기

정부24 누리집은 다양한 세금 미환급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8가지 환급금과 과오납입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세금 환급을 받기 위해 다양한 미수금을 확인하고 일괄 처리하여 환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세 미수금, 고용/산재보험료 과납금, 국민연금 보험료 과납금, 건강보험 미수금, 보관금 및 송달료, 지방세 환급금, 유료방송 미수금, 통신 미수금, 건강보험 미수금 등 다양한 미수금에는 건강보험료 과납금, 본인 부담환급금, 본인 부담 상한액 초과금, 기타 징수금 과납 환급금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정부24 누리집을 이용하여 미수금을 확인하고 환급금을 신청해 보세요. 이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세금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지방세 환급금 찾기

8. 파인 금융자산 조회

숨은 돈 찾기 파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금감원은 파인 서비스 내계좌 한눈에와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 전체 금융자산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장기간 찾아가지 않은 돈을 빠짐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개인재산의 증대뿐만 아니라 경제적 이점을 가져다줍니다.

파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금 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인 서비스 외에도 은행연합회, 저축은행 중앙회, 새마을금고 중앙회, 서민금융진흥원, 금융투자협회 등의 휴면예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한국예탁결제원을 통해 미수령주식과 실기주과실, 생명·손해보험협회를 통해 내 보험 찾아줌, 보험개발원을 통해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여신금융협회를 통해 카드포인트,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파산금융기관 미수령금, 민원24를 통해 미환급공과금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인 서비스는 개인의 잠자는 돈을 찾아내는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여러분은 자신이 잊어버렸거나 장기간 찾지 않은 돈을 놓치지 않고 빠짐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개인재산을 보호하고 경제적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금감원에서 제공하는 파인 서비스를 이용해 나의 잠자는 돈을 찾아보세요!

파인

9. 잠자는 조상땅 찾기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는 상속 절차를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개별 기관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에, 한 번의 통합 신청으로 문자, 온라인, 우편 등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상속 준비를 위한 개별 기관 방문이 필요 없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상속한 땅을 빠르게 찾아주는 잠자는 조상땅 찾아주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망자의 금융거래, 토지, 자동차, 세금 등의 재산을 통합하여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상속 절차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시간적, 경제적으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서비스는 상속 절차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고객들의 궁금증에 대해 친절하게 대답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상땅 찾기

10. 국민연금 환급 신청

국민연금 환급금 및 건강보험료 환급액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근로자는 해당 환급 대상액이 어떻게 결정되는지부터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이에 따라, 국민연금 환급금은 이중납부 및 착오납부로 인한 과납 건에 대한 내용 이외에도, 근로자가 사업자에서 입사 및 퇴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산 변동 사항 등이 제대로 신고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이러한 과납 건은 대개 정상적으로 고지되었지만, 소급 상실된 경우나 부과자료의 소급 감액 조정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로자는 국민 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 환급액 조회를 진행할 때, 이러한 내용을 감안하여 보다 철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놓치지 않고 환급 대상액을 적극적으로 추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국민연금 환급 대상액이 결정된 경우 5년 이내에 환급해야 하며, 건강보험료는 3년 이내에 환급해야 합니다. 이는 건강보험료 환급이 연금보다 훨씬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근로자는 국민연금 환급금 및 건강보험료 환급액 조회 결과를 놓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조회해야 합니다.

이렇게 국민연금 환급금 및 건강보험료 환급액에 대한 이해와 조회 방법을 보다 자세히 알아보면, 근로자는 더 많은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재산 변동 사항 등을 철저히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민연금 환급금 신청

11. 잠자는 4대보험 환급금

4대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직장인에게 있어 거의 의무적인 일입니다. 이 보험에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험이 환급금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환급금은 종종 이전 사업장에서 근로자의 퇴사 신고를 늦게 처리했거나, 보험 가입자가 해외로 나가는 경우, 재산 변동 신고를 제때 하지 않았을 때 등의 경우에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 발생하는 환급금은 큰 금액이 아닙니다.

또한, 건강보험 환급금은 “본인부담금 상한제”로 의료비를 지정된 금액보다 초과해 사용했을 경우 건강보험공단이 대신 부담해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이는 가입자들이 의료비 초과금액을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근로자뿐만 아니라 사업자들에게도 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폐업한 경우가 있습니다. 폐업 후 이미 납부한 환급금 중 돌려받을 금액이 있지만 환급금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다 보니 고스란히 미지급금으로 쌓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착오로 인해 근로자의 사회보험료를 더 납부한 적이 있다면 환급금을 신청하여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다는 것은 근로자와 사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대 보험금 환급금


12. 보조금24 정부지원금

마지막으로 숨은 돈 찾기 방법으로 ‘보조금24’에서 정부지원금을 확인해보는것 입니다. 보조금 24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책과 혜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그저 정책을 한 곳에 모아놓은 것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조금24’는 국민들에게 ‘나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살아가면서 정책들은 참 많다고 들었지만, 정작 우리에게 맞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보조금24’는 국민들이 받을 수 있는 수많은 정책과 서비스를 망라하고 있으며, 손쉽게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24’를 통해 정부지원금을 한 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가족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져 계신 부모님의 지원금도 신청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모르면 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습니다. ‘보조금24’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며, 국민들이 혜택을 더욱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이 플랫폼은 국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새로운 정책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습니다.

보조금 24

이상으로 숨은돈 찾는 1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숨은 돈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자동차 채권 환급금, 정부지원금 신청, 숨은 보험금 찾기, 통신비 미환급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 금융자산 조회 등 총 12가지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들은 모두 숨은 돈을 찾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로,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쉽게 숨은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들을 활용함으로써 생활비를 절감하고,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을 신청하여 의료비를 절감하거나, 통신비 미환급 조회를 통해 낭비되어 온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러한 방법들은 숨은 돈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더 나은 삶을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숨은 돈 찾기, 잠자는 돈, 보조금 24 정부지원금,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휴면 계좌 통합조회, 숨은 보험금 찾기, 통신비 미환급 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현금화), 국세 지방세 미환금금 찾기, 파인 금융자산 조회, 잠자는 조상땅 찾기, 국민연금 환급 신청, 잠자는 4대보험 환급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