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성향설문 으로 20점 올리기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성향설문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성향설문

신용점수가 곧 돈인 시대입니다. 최근 금리 인상으로 신용점수 올리기 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설문 조사로 만으로(신용성향설문) 20점까지 올릴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신용점수에 따라 대출 이자율이 달라지는데요 1점이 아쉬운데…. 신용점수 가장 쉽게 올릴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추가적으로 신용 점수 올리는 5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건강보험료 환급

신용성향설문 이란?

올크레딧(KCB)과 서울대학교가 공동연구 개발한 새로운 신용평가 방법입니다.
KCB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설문결과 분석을 통해 회원의 자기통제, 위험감수 등의 심리성향을 계량화하고 이를 신용평가에 반영하여 가점을 부여된다고 합니다.

KCB의 신용성향설문은 1부 25문당, 2분 89문항으로 구성, 참여하는데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설문조사는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간단히 본인인증을 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용성향설문 참여 시 최대 20점까지 신용점수에 가점을 받을 수도 있으며, 결과는 바로 적용됩니다. 또, 현재 대출 연체를 기록하고 있거나 최근 1년내 연체 이력이 있으면 신용성향설문에 참여해도 가점은 없습니다. 단 신용성향설문은 1년에 한 번씩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오르면 금융기관에 금리인하 요구권을 적극 행사할 수 있는 만큼 이자비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신용성향설문 참여방법

설문조사는 건강한 신용생활을 위해 신용관련 성향과 신용도의 연관성을 분석합니다.

신용성향설문

‘설문 참여하기’ 버튼 클릭 후 객관식 설문에 모두 응답
총 소요시간 : 20여 분 이내
설문 문항 : 1부(25문항), 2부(89문항) 총 5페이지로 구성
분석 결과 : 신용평가 가점 부여될 수 있음

설문을 마치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점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신용점수에 반영합니다.

다만, 현재 대출 연체가 있어나 최근 1년내 연체 이력이 있으면 설문에 참여해도 신용점수가 오르지 않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자동차 환급금

신용점수란?

신용점수는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바탕으로 향후 연체가 발생할 가능성 등을 통계적인 방법으로 분석해 산출하는 평가체계입니다. 1~10등급으로 산출됐지만, 지난해부터는 등급제가 1000점 만점의 점수제로 변경, 대출 심사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통상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은행 등 제도권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는 데 제약을 덜 받으며 금리도 낮습니다.

신용카드 연체 점수 ‘뚝’… 신용 성향 설문 20점 ‘쑥’, 금리 인상기 신용점수 관리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