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요금 이용료 가격 편도 자기부담금 1억 이유 후기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요금 이용료

쏘카 이용요금은 차량 대여료, 보험료, 주행 요금, 그리고 하이패스 이용료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한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img


먼저, 차량 대여료와 보험료는 대여하는 차종과 대여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1일 대여 요금은 12시간 대여 요금보다 비싸지만, 한 달 동안 대여할 경우, 일주일 단위 대여 요금보다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간에 따라 할인 적용 대상이나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여하는 차종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대형차보다는 소형차가 더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대여한 차량의 연료 탱크를 전부 채워놓지 않거나, 청소하지 않고 반납하는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주행 요금은 운전자가 운행한 거리에 따라 계산됩니다. 이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이 부분은 고객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의 주행 거리에 따라 km당 주행 요금이 부과됩니다. 더불어, 추가적으로 주행한 거리에 따라 연료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요금은 함께 청구되며, 쏘카 차량에는 하이패스 단말기가 장착되어 있어 고속도로를 통행할 때 자동으로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고속도로 통행료가 추가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쏘카 이용요금(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탑승 전 결제 시에는 대여 요금과 보험료가 포함됩니다. 대여 요금은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이며, 보험료는 사고 시 최대 자기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합니다. 반납 시 결제 시에는 주행 요금이 부과됩니다. 주행 거리에 따라 km당 주행 요금이 부과되며,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주행 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이렇게, 쏘카 이용요금 구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쏘카는 개인이나 기업에서 간편하게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대여하는 차량의 거리나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유연한 이용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차종과 대여 기간, 상황에 따른 요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쏘카를 이용할 때는 다양한 정보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이용 방식을 선택해보세요.

img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



쏘카 이용요금

쏘카는 회원님들과 상대방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차량에 대해 전 차량 자손, 대인, 대물 피해를 보상하는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쏘카 차량을 대여하는 회원님들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종합보험과는 별개로 쏘카 차량손해면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량손해면책 상품은 쏘카 차량 대여 계약 체결 시 필수적으로 가입되어야 하며, 서비스별 면책금의 한도를 직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쏘카는 회원님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사고로 인한 부담을 최소화해 드릴 수 있습니다.

쏘카 자기부담금은 회원님들이 차량 대여 계약 체결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자기부담금 이하 금액만큼만 부담하셔야 합니다. 쏘카 차량에 대한 회원님들의 부담은 매우 적습니다. 차량 대여 계약 체결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다르며, 쏘카 부담은 대인의 경우 무한, 대물의 경우 1억원 한도, 자손의 경우 1천5백만원 한도입니다.



또한, 쏘카의 모든 차량은 자손/대인/대물의 피해를 보상하는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님들은 쏘카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쏘카는 차량손해면책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쏘카 차량 수리 비용에 대해 회원님이 부담해야 할 최대 금액(자기부담금)이 정해집니다. 차량 수리 비용이 자기부담금을 초과하더라도 선택한 면책 상품에서 정한 자기부담금만큼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자기부담금 미만일 경우 실비 정산) 차량손해면책제도의 보장 범위는 차량 수리 비용 및 휴차보상료이며, 긴급출동, 견인, 구난 등 현장 처리 비용은 보장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면책 상품 및 면책 보험료는 쏘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지역, 차종, 대여 기간 및 회원 특성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여 계약 체결 시 꼭 확인해 주세요.

사고발생시 비용 1024x333 1

차량손해면책 상품에 가입이 되어있더라도 차량손해면책제도 이용약관 제5조 금지조항에 해당하는 행위가 적발된 경우, 차량손해면책제도 적용이 불가하며, 사고처리비용 및 휴차보상료 전액과 손해배상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러한 경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쏘카가 제공하는 자동차의 이용 및 보험에 관한 사항은 쏘카 이용약관 및 자동차대여약관, 차량손해면책제도 이용약관에 따라 규정됩니다. 회원님들은 예약 전에 꼭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쏘카는 회원님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mg

쏘카 이용요금 요금표 (2023년 4월 27일을 기준)

쏘카의 대여 시스템은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대여 요금은 차종, 지역/쏘카존, 요일/시간, 성수기/비성수기 등의 다양한 조건에 따라 탄력 요금제로 운영되며, 이를 알아두시면 대여 시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여 시간에 따라 적용되는 요금은 주중과 주말로 나뉩니다. 주중은 일요일 19시부터 금요일 18시 50분까지이며, 심야(02시 ~ 06시)에는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주말은 금요일 19시부터 일요일 18시 50분까지이며, 공휴일 및 당사가 지정한 성수기 기간에도 적용됩니다.

주행 요금은 차량 반납 시 실제 주행 거리에 따라 부과됩니다. 주행 거리 구간에 따라 별도의 km당 주행 요금이 적용되므로, 이를 알아두시면 주행 시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여 요금 및 주행 요금은 당사 내부 정책/유가 변동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부가 서비스 이용 시에는 차량 회송 비용 등을 고려한 별도 요금이 부과됩니다.

사고 발생 시에는 면책상품 외에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선택한 면책금액(5만원/30만원/70만원) 이외의 금액은 추가적으로 납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회원이 부담해야 할 금액이 자기부담금보다 적게 발생할 경우, 차 수리비와 휴차보상료를 발생한 만큼만 지불하게 됩니다. 또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반드시 고객센터로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을 경우 면책제도를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연장 요금은 대여 요금과 별도로 적용되며, 연장을 원하시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쏘카는 모든 고객분들이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는 쏘카 이용요금 요금표에 대한 안내입니다. 쏘카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쏘카 고객센터 및 사고처리방법 >>>>>

차종별 일일대여요금 및 주행요금 안내

차종별 일일 대여 요금은 다양한 차종, 대여일자, 대여 기간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올뉴 모닝과 모닝 어반은 경형 차종이며, 주중 대여 요금은 올뉴 모닝이 46,240원에서 시작하며, 모닝 어반은 49,150원에서 시작합니다. 반면, 주말 대여 요금은 올뉴 모닝이 60,060원에서 시작하며, 모닝 어반은 64,680원에서 시작합니다. 1km당 적용되는 주행 요금은 모든 차종에서 약 190원입니다.

쏘카 이용요금 1024x694 1

하지만, 위 요금표는 참고용이며, 쏘카는 항상 최저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여 요금은 차량, 대여일자, 대여 기간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쏘카는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대여 요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적의 대여 요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카니발 KA4 프레스티지 9인승 (휘발유)의 대여 요금은 차종, 대여일자, 대여 기간 등의 다양한 요소에 따라 97,810원에서 171,600원까지 다양합니다. 쏘카는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원하는 차종, 대여일자, 대여 기간에 맞게 최적의 대여 요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쏘카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은 항상 만족할 수 있는 대여 요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쏘카 가격 차종별 일일대여요금 및 주행요금 바로가기 ??



쏘카 이용방법 >>>>>

제5조 차량손해면책제도의 보장 제한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사고를 발생시킨 회원은 책임의 정도에 따라 차량손해면책제도의 보장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호 위반 : 신호기가 표시하는 신호 또는 교통정리를 하는 경찰공무원등의 신호를 위반하거나 통행금지 또는 일시정지를 내용으로 하는 안전표지가 표시하는 지시를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

중앙선 침범 : 중앙선을 침범하거나, 고속도로 등 그 행위가 제한된 장소에서 횡단, 유턴 또는 후진한 경우

속도 위반 : 제한 속도를 시속 40킬로미터 초과하여 운전하거나 기후나 노면 상태에 따라 도로의 규정 속도에서 일정 비율 감속해서 운전하지 않아 발생한 사고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 신호등 있거나 없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인을 친 사고(자전거 또는 이륜차를 끌고 가는 보행인 포함)

무면허 운전 : 운전면허를 정상적으로 취득하지 않고 운전한 경우. 이 경우 운전면허 효력이 정지 중이거나 운전의 금지 중인 때에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음주 운전, 약물복용 운전 :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거나, 약물의 영향으로 정상적으로 운전하지 못할 우려가 있는 상태에서 운전한 경우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상해 사고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어린이의 안전에 유의하면서 운전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하여 어린이의 신체를 상해에 이르게 한 경우

② 회원과 동승하지 않은 상태로 동승운전자의 단독 운행으로 인한 사고

③ 회사의 허가를 받지 않은 차량의 임의 분해, 개조, 훼손, 파손 및 자가수리 등으로 인한 손해 및 사고

④ 정당한 이유 없이 차량의 사고, 파손 사실을 즉시 또는 해당 예약 기간 중 알리지 않았거나, 고의로 은폐, 도주, 현장 이탈한 경우

⑤ 회원이 명백한 고의, 관리소홀, 부주의 또는 불법적인 행위를 함으로써 일정한 결과(사고 등)가 발생할 것을 알면서 이를 행하여 일어난 도난, 파손, 충돌, 추락, 전복 또는 침수 등으로 인한 손해

⑥ 실제 운전한 차량 혹은 상대 피해 차량을 바꾸거나 사고 내용을 허위로 접수하는 행위

⑦ 가해자와 피해자가 서로 공모하여 사고를 일으키고 이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행위

⑧ 사고와 관련 없는 가상의 피해물(자)를 끼워 넣어 보상을 요구하는 행위

⑨ 혼유 또는 불량연료 주입 등으로 인하여 차량 내?외부에 현저하게 손상을 입히는 행위를 한 경우

img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료, 쏘카 가격, 쏘카편도, 쏘카 자기부담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용전 참고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