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편한 포켓론 신한 은행 금리 무직자 신용 최대 500만원 거절 조건 방법

쏠편한 포켓론

쏠편한 포켓론

쏠편한 포켓론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가요? 비상금 대출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는데, 국내 대부분 은행이 취급 중인 ‘소액 대출’ 혹은 ‘비상금 대출’의 이자가 다른 대출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만큼, 금융소비자가 이용 전 이를 명확히 인지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에 주의해야할 내용들도 많으니 꼭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세요.

img


20일 은행권에 따르면 국내 은행들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비상금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서울보증보험을 통한 일종의 보증 보험 방식이기 때문에 이 보증서를 받을 수 있는 개인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들은 신용등급(CB) 1~6등급을 대상으로 비상금 대출을 내주고 있으며, 대출 방식은 마이너스 통장(한도 대출)입니다.

서류 제출과 심사를 단촐히 하는 방식으로 대출을 집행하다 보니 대출 집행 금액에 비해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높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KB국민은행의 ‘KB비상금대출’ 금리는 연 6.14~6.54%,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금리는 연 6.45~6.75%, 신한은행 ‘쏠 편한 포켓론’ 금리는 연 5.87~6.87%,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금리는 연 5.730~6.330%,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금리는 연 7.09~12%,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는 연 4.485~15.00%,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는 연 5.91~15.00%로 형성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출 상품의 경우, 대부분 1년 만기의 일시 상환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 달에 내야 하는 금액을 따져봐야 합니다. 최대 300만원의 대출이 집행되고 연 15.00% 금리가 적용된다면 달마다 3만7천500원의 이자를 부담해야 합니다.

img

또한, 연체 이자의 경우, 집행한 대출 금리에 3%가 붙는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 대출 금리를 받았다면 13%의 연체 금리가 계산됩니다. 15%의 금리로 대출을 받았다면 연체 금리로 2%p 가 붙어 17%로 연체 금리가 산정됩니다. 만약 300만원을 15%로 빌린 후 못 갚았다면 연체 이자가 17%로 불어나는 셈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대출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쏠편한 포켓론 2

신한 은행 쏠편한 포켓

‘쏠편한 포켓론’은 신한 쏠(SOL)을 통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한 소액 신용 대출 상품입니다. 이 대출 상품은 소액 새희망 홀씨와 소액 신용 대출 상품으로, 대상 고객은 대출 한도 최대 5백 만원을 보유 중인 개인(내국인)입니다.

쏠편한 포켓론 2 1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5백 만원까지이며, 대상 담보는 신용입니다. 연소득 35백만원 이하 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2년 분할 상환이 가능하며 중도 상환 해약금이 없습니다.

쏠편한 포켓론 3

이 대출 상품은 대출 한도와 대출 금리에 따라 각기 다른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대출 상품을 제공합니다. 대출 금리는 기본 금리와 우대 금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정 주기마다 기본 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 금리가 바뀌는 변동 금리 상품입니다. 또한, 이 대출 상품은 “금리 인하 요구권”의 신청이 가능하며, 거래 실적에 따른 우대 금리 1.0% 이내 우대 가능합니다.



이 대출 상품은 인지세가 없으며, 대출 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인지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맺는 계약인 대출 거래 약정에 따라 납부하는 비용에 대해 고객이 부담합니다.

대출 기간은 상환 방법에 따라 최대 2년까지 가능합니다. 만기일시 상환은 1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은 1년 또는 2년이 가능합니다. 대출 만기 도래시 은행의 심사를 통해 대출 기한을 연기하거나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이 대출 상품의 이자 계산 방법은 1년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합니다. 이자 납입일을 정하여 일정 주기(매월 등)마다 이자를 납입할 수 있으며, 휴일에도 인터넷 뱅킹 등을 통해 이자를 납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대출 상품의 신청과 이용이 간편하며, 고객의 대출에 대한 부담도 덜어줄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 상환과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두 가지 상환 방법이 있으며, 대출 기간 중 대출 원금을 줄이면 매달 납부하는 이자도 낮아져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기간이 종료되기 전 언제든 소액을 상환해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므로, 고객들은 대출 상환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쏠편한 포켓론’ 대출 상품의 상담 및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상담 서비스는 1599-8000으로 이용 가능하며, 신용 대출 상담과 담보/전세 대출 상담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09:00 ~ 18:00이며, 은행 휴무일을 제외한 시간에 이용 가능합니다.

쏠편한 포켓론 대출금리

이 대출 상품은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으로, 대출금액과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 방식 등에 따라 적용되는 금리가 다릅니다. 대출금액 3백만원과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건별거래, 은행 내부신용등급 3등급, 신용대출을 가정하여 산출한 예시를 보면 금융채(1년)의 연이율은 3.64%에서 7.22%까지 다양합니다.

쏠편한 포켓론 5

또한, 일정 주기마다 기본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도 있으며, 이 대출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도 있습니다.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1.0%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급여이체나 신한카드 사용 시에도 0.5%의 자동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거나 대출이자를 제때 납부하지 않을 경우,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를 더하여 최고 연 15% 이내로 적용되며, 연체가산금리는 3%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을 참고해주세요.

본 대출 상품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금을 한번에 상환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동안에는 매달 대출이자만 납부하며, 대출이 종료되는 날까지 대출 상환이 필요합니다.

원금분할상환 방식은 대출 받는 금액(원금)을 대출 기간으로 나누어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식으로는 매달 원금의 일정 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원금을 일부 상환하게 되면,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납부하는 원금 외에 추가로 소액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본 대출 상품은 거치 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이 없으며, 휴일에는 인터넷 뱅킹을 통해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img

본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대출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언제든지 소액을 상환하면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또한, 대출 원금을 줄이면 매달 납부하는 이자도 낮아져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쏠편한 포켓론 4

대출금액, 인지세, 인지세 부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5천만원 이하 대출금액은 비과세입니다.
  •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대출금액의 경우, 인지세는 70,000원이며, 이는 고객과 은행이 각각 35,000원을 부담합니다.
  •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대출금액의 경우, 인지세는 150,000원이며, 이는 고객과 은행이 각각 75,000원을 부담합니다.

※ 이 정보는 2016년 3월 2일에 시행되었습니다.

상품 이용에 따라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신 만기일시상환 및 원금분할상환 방식을 통해 대출금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상담 전화번호는 1599-8000이며, 신용대출상담(서비스코드 04) 또는 담보/전세대출상담(서비스코드 05)으로 상담 가능합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은행 업무 시간인 09:00 ~ 18:00이며, 은행 휴무일을 제외합니다.

img

이상으로 쏠편한 포켓론, 신한 포켓론, 신한은행 포켓론,무직자 대출, 소액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