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현금화 서비스 환급 휴면예금 유효기간 5년?

어카운트인포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현금화

오늘은 카드 포인트 현금화 하는 가장 빠른 방법인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환급 이용방법 및 포인트 유효기간등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합니다.
카드 여러개 가지고 계신다면 한번에 포인트 조회하시고 현금화해서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여러 금융회사의 신용카드를 한 번에 분실신고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현재 사용 중인 카드를 확인하고 분실신고를 접수할 카드를 선택한 뒤 신고하면 됩니다. 다만 분실 일괄신고를 접수한 후에는 신고 일괄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분실신고를 취소하려면 각 카드사 분실신고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어카운트인포에서도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지급신청은 1,000만 원 이하인 휴면예금에 대하여 본인 계좌로 신청할 수 있고 10분 내로 지급됩니다. 1,000만 원 초과의 경우 휴면예금 출연 금융회사 영업점 또는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지급신청 가능합니다.

어카운트인포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워 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 ~ 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잘 확인 해보세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1포인트는 1원이랑 같습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1,000포인트가 쌓였다면 1,000원을 받을 수 있는 건데요. 이렇게 현금화를 했을 때는 세금 부과도 따로 되지 않고요. 그리고 신청했을 때 바로 이체가 되어서 들어오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계좌환급이 가능하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WON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통합 조회
    **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현대카드: 08:00~23:00시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하나카드: 06:00~22:00시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를 활용하시거나 어플을 활용하시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홈페이지, 앱을 통해서도 한꺼번에 포인트를 현금화하실 수 있으세요.

어카운트인포

참고 금융위원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