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손택스 모바일홈택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손택스, 모바일, 방법, 홈택스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손택스, 모바일, 방법, 홈택스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손택스, 모바일, 방법, 홈택스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숨은 돈 찾기 “잠자는 돈 찾는 6가지 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말정산이란 국세청에서 1년 동안 간이세액표에 따라 거둬들인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다시 따져보고, 실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내셨으면 그만큼을 돌려주고 적게 거뒀으면 더 징수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국세청은 연말정산 신고 편의를 위해 소득·세액 공제증명자료를 수집 및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공인인증서 폐지와 함께 공동인증서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공동인증서를 활용하거나 은행 인증서를 통해 국세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손택스’ 접속이 가능합니다.

손택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에서 ‘예상세액 계산하기’ 항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손택스 이용방법

손택스

손택스는 인증서(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생체인증(지문·페이스 아이디), 아이디·비밀번호 등 3가지 방법을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그인 방식별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종류에 차이가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 접속해 홈텍스 하단 연말정산 자동계산-총급여, 기납부세액 수정을 클릭한 뒤 총급여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모바일 ‘손택스’ 이용자의 경우 연말정산 서비스에서 간편계산하기 서비스를 클릭해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