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전자여권 신청 10년 발급 비용 차이점

차세대 전자여권 신

차세대 전자여권

이제 다시 해외여행 준비하시는분들 많은데요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유효기간이 남아 있지만, 새로운 여권으로 재발급을 희망하는 경우신규발급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최근 차세대 전자 여권이라고 2021년 12월 21일부터 국민 모두 차세대 전자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래글 참고하셔서 차세대 전자 여권 발급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하면 세계 190개국을 비자 없이 방문할 수 있어 해외여행의 편의성이 높은 편입니다.

차세대 전자여권
건강보험료 환급

차세대전자여권이란?

차세대 전자여권

차세대 전자 여권은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요?
차세대 전자 여권은 폴리카보네이트란 내구성, 내충격성, 내열성을 갖춘 플라스틱의 일종 차세대 전자여권은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되어 내구성, 내충격성, 내열성은 물론 레이저 각인을 통해 보안을 한층 더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달라진 표지색상과 내부 디자인 확인하세요
또한 그간 여권에 표기되었던 주민등록번호는 제외되고 여권번호 체계가 변경됩니다.

전자여권 발급 비용

차세대 여권 면수 증가!
48면 ▶ 58면 / 24면 ▶ 26면
*책자형 사증란 부착제도 폐지,

민원인 별도 신청 시 여권 추가 기재란에 출생지 표기 가능

정부 보조금 24

차세대 전자 여권 발급방법

전자여권

본인 직접 방문 신청가능합니다. 예외로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질병/장애의 경우, 의전상 필요한 경우 대리인을 통한 여권 신청 가능합니다.
5년형(26면): 50,000원
10년형(58면): 56,000원


신규여권(10년)을 재발급 받는 경우: 신규발급 수수료 부과(58면 53,000원, 26면 50,000원)
잔여유효기간 부여 여권을 재발급 받는 경우: 25,000원(「수수료 > 남은유효기간 부여 여권」참조)
여권사무대행 기관 방문 신청자에 한해 여권 우편 직배송 서비스 시행(신청자 비용 부담)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안내

전자여권 발급 방법

기존에 전자여권(일반여권)을 한 번 이라도 발급받은 적이 있는 만18세 이상 우리 국민은 이제 온라인을 통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국내] : 정부24(http://www.gov.kr) 검색 창에 ‘여권 재발급’ 입력
온라인 신청 [국외] : 영사민원24(http://consul.mofa.go.kr)

국내 여권사무 대행 기관(구청 등), 재외공간
구비서류: 여권발급 신청서,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신분증, 병역 관련 서류(해당자)
만 18세 미만, 병역 의무자 등 대상자에 따라 구비서류가 다르니 외교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외교부 여권 안내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차세대 전자여권 신청

<외교부, KTV국민방송> 참조

자동차보험 할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