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KTX 경로 할인 청소년 드림 다자녀 임산부 장애인 65세 노인 경로 힘내라 청춘 할인 등 18가지 기차 할인 방법

ktx 경로 할인

코레일 KTX 경로 할인

코레일 KTX 경로 할인, KTX 청소년 드림, KTX 다자녀 할인, KTX 임산부 할인, 장애인, 65세, 노인, 경로, KTX 힘내라 청춘 할인 등 18가지 코레일 기차 할인 방법이 있다. 이용하시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기차를 예매할 때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다. 오늘은 KTX를 비롯한 코레일 기차에서 할인 받는 18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KTX 경로 할인, KTX 힘내라 청춘, KTX 청소년 드림, KTX 다자녀 할인, KTX 임산부 할인, KTX 장애인 할인, 군인 KTX 할인, KTX 65세 할인, KTX 노인 할인, KTX 할인 신용카드, 인터넷특가, 청소년 드림, 힘내라 청춘, 맘편한 KTX 다자녀 행복, 기차누리, 공공할인, 모범납세자, 어린이, 유아 할인, N카드 정기 승차권 입석, 자유석, 환승 할인, 단체 할인, 4인 동반석 등 다양한 할인 방법이 있다.

코레일 KTX 할인 받는 18가지 방법



1. 인터넷 특가
할인 대상은 모든 KTX 이용객이다. 할인율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10~30%까지 할인된다. 추가적으로, 회원 쿠폰이나 지연 할인증 외에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또한, 최저 운임 이하로 할인이 불가능하며, 할인은 운임에만 적용된다. 요금은 미적용되며, 특실과 우등실은 운임과 요금으로 구분된다. 아울러, 할인은 최저 운임 이하로 적용되지 않는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출발 2일 전까지 레츠코레일이나 코레일톡으로 할인 대상 열차를 구매하시면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나 고객센터에서 변경할 경우 할인이 취소된다.

2. KTX 경로 할인
만 65세 이상 대상자는 KTX, 새마을호(ITX-새마을), 무궁화호(누리로 이하)를 평일 이용 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궁화 통근열차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50%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할인 혜택은 주말 및 공휴일 이용 시에는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린다.

3. 국가유공자 할인
국가유공자는 6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6회를 초과하는 경우, 운임의 50%가 할인된다. 독립유공자 및 상이등급 1~2등급은 동반 보호자 1명을 포함하여 이용 가능하다.

ktx 경로할인

4. 장애인 할인
장애의 정도에 따라서 여러 가지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 이번에는 장애의 정도가 심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보호자 1명 포함)은 KTX, 새마을호(ITX-새마을), 무궁화호(누리로)에서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다. 이렇게 할인을 받으면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다.
그렇다면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은 어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KTX, 새마을호(ITX-새마을)에서는 3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무궁화호(누리로)에서는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할인은 토·일·공휴일을 제외한 요일에만 적용된다.



5. KTX 임산부 할인 맘 편한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임산부를 비롯한 보호자 1명(임산부와 동행 필수)은 KTX 승차율에 따라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을 일반실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할인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출산 예정일부터 1년까지이며, 1인당 1회, 1일 최대 2회, 1개월 최대 8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온라인: 정부24(http://www.gov.kr) 홈페이지의 “맘 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② 오프라인: 역 창구에서 임신 확인서(또는 임신 진단서 사본 가능)와 신분증을 제시하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대리 등록도 가능합니다).
③ 레츠코레일, 코레일톡, 역 창구에서 할인 대상 열차 구매 시 할인을 받으실 수 있다.

6. KTX 다자녀 할인 행복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을 둔 회원은, 등록된 가족 중 최소 3명(어른 1명 포함)이 이용하는 경우, KTX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경우, 어른 운임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다자녀행복 가족 인증하기에서 부모 중 1명의 회원번호로 접속하여 인증한다.
② 인증이 완료되면,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이나 역 방문 없이 다자녀행복 할인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③ 세대원에 가족 구성원이 포함되지 않은 가족의 경우, 가족 정보를 등록한 후, 홈페이지에 관공서에서 발급한 증명자료를 등록하거나 역 창구에서 다자녀 가족 인증을 받을 수 있다.

7. 어린이 및 유아 할인
만 6세 이상, 13세 미만 어린이는 운임의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만 6세 미만 유아는 보호자가 동반하면 별도의 좌석 지정 없이 어른 1명당 1명까지 승차 가능하다. 다만, 유아의 좌석을 별도로 지정하거나 어른 1명당 유아 1명을 초과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유아 승차권을 구입해야 한다. 이 경우 유아 승차권의 운임은 75%이다.

8. KTX 청소년 드림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 청소년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10~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청소년 인증을 받아야 하며, 인증 후 청소년드림을 이용할 수 있다.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지만, 지연할인증 할인과는 병행 가능하다. 단, 특실 요금은 할인되지 않는다.
이 할인 혜택을 이용하려면 출발 1일 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을 통해 할인 대상 열차를 구매하여야 한다.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하면 할인 혜택이 취소된다.
할인승차권은 본인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며, 승차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할인승차권은 1인 1회 1매, 1일 2회, 1개월 8회 이용 가능하다.

9. KTX 힘내라 청춘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5~33세까지 청년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용 가능한 혜택 중 하나는 지정된 좌석을 10~40%까지 할인받는 것이다. 이 할인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다르며, 지연할인증 이외에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최저운임 이하로 할인되지 않는다. 이러한 할인은 운임에만 적용되며, 요금은 미적용된다. 특실/우등실은 운임과 요금으로 구분되며, 최저운임 이하로 할인되지 않는다.

청년 인증을 받은 경우에만 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청년 인증은 인증을 받은 후에 이용 가능하며, 레츠코레일 또는 코레일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구매는 출발 1일 전까지 가능하다. 또한, 구매한 할인승차권은 출발 1일 전까지 역 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 가능하다. 할인승차권은 본인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다. 승차 시에는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한 회원당 1인 1회 1매, 1일 2회, 1개월 8회 이용 가능하다.



10. 기차누리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기초생활수급자는 역 창구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및 신분증을 제시하고 인증(등록)을 완료한 후 KTX, 새마을호, ITX청춘, 무궁화호의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할인 좌석을 30% 할인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 할인은 등록일부터 1년간 유효하며, 1년이 지난 후에는 재등록이 필요하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증빙자료를 등록한 경우는 역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인증 절차를 거친 후도 이용이 가능하다. 할인은 운임에만 적용되며, 요금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특실/우등실은 운임과 요금으로 구분되며, 최저운임 이하로 할인되지 않는다. 할인 기간 중에는 지연할인증 이외에 다른 할인과 중복적용이 불가능하다. 할인 승차권은 구매일로부터 1개월 전부터 20분 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본인에 한하여 신분증 제시로 1인 1회 1매,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11. 모범납세자 할인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국세청에서 정한 모범납세자는 주중에 운행하는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기본 10% 할인하며, KTX의 경우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코레일멤버십 회원이 되신 후 국세청에서 정한 모범납세자로 인증을 받으셔야 한다.

이 할인 혜택을 이용하려면, 열차 출발 1개월 전부터 열차 출발 전까지 코레일톡에서 구매하셔야 한다. 또한,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하실 경우 할인이 취소되거나 변경될 수 있다. 구입한 본인에 한하여 1일 4매까지 이용 가능하며, 신분증을 소지하셔야 한다.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이 정지된다.

12. N카드 할인
N카드를 이용하면 이용 횟수와 이용 구간을 선택할 수 있다.

n카드 할인

이 카드를 구매한 후 유효 기간 내에 KTX 및 ITX-청춘을 이용할 때마다 할인 승차권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주중과 주말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KTX와 ITX-청춘을 이용할 수 있다. 카드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개월 또는 3개월(카드에 표시됨)이다.
카드를 구매한 이후, 유효기간 중 50% 경과한 날부터 1회에 한하여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이 경우, 연장 가능한 기간은 유효기간의 50%에 해당한다.
카드의 금액은 다음과 같다.
(1인용) 이용 구간 총 운임의 5%
(2인용) 이용 구간(최고 운임 구간 기준) 총 운임의 7%
(3인용) 이용 구간(최고 운임 구간 기준) 총 운임의 7%
운임 할인은 기본 15%에서 열차별 이용객 수에 따라 최대 40%까지 좌석 승차권 할인이 가능하다. ITX-청춘의 경우 최대 3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13. 정기승차권
코레일에서는 기차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정기승차권을 운영하고 있다.

정기승차권

이는 일반형과 기간 자유형으로 나뉘며, 지정한 승차 구간을 유효 기간 동안 1일 2회 (왕복)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시 45%에서 60%까지 운임을 할인해 드린다.

14. 입석 할인
입석승차권은 KTX와 일반 열차에서 이용 가능한 승차권으로, 일반실 좌석운임의 15%를 할인해 드린다. 다만, 해당 구간의 좌석이 모두 판매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이용 동의를 받아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발매한다. 즉, 입석승차권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좌석을 지정할 수 없으며, 해당 호차에 승차해야 한다. 입석승차권은 전화 반환이나 분실 재발매, 전달 등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입석승차권을 이용하시는 사람들은 신중하게 구매 결정을 내리시기 바란다. 또한, 해당 구간의 좌석이 판매되었을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다.

15. 자유석 할인
월~금요일 (공휴일 제외) 출퇴근 시간대에는 자유석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좌석 지정 없이 승차할 수 있는 승차권으로, 정기승차권 소지 고객도 함께 승차할 수 있다. 이용객이 많은 일부 열차는 입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자유석 운임은 일반실 좌석운임의 5% 할인된다. 자유석을 이용하려면 해당 호차에 승차해야 하며, 자유석 승차권은 전화로 반환, 분실 재발행, 전달이 불가능하다.

16. 환승 할인
이 할인제도는 KTX가 정차하지 않는 역으로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KTX와 일반열차(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상호 갈아타며 여행하는 경우, 일반열차 운임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이 할인된다. 환승할인은 출발 시간이 10분에서 50분 사이인 열차로 환승할 경우에만 적용된다. 환승할인 승차권은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코레일앱, 자동발매기, 역 창구에서 구입하실 수 있다. 단, 할인이 적용되려면 미리 한 장의 승차권을 구매하셔야 한다.

17. 단체 할인
10명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단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좌석 예매 시 운임의 10%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 이 할인은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이 불가하며, 다른 유리한 할인율과 함께 적용된다. 또한, 판매하는 좌석 수는 각 열차별로 한정되어 있다. 만약, 단체할인 승차권을 구매하시려면 예약과 동시에 결제를 완료하여야 한다. 이때, 승차 일정 변경으로 인하여 운임 및 요금이 변경되는 경우, 환불 위약금이 부과된다. 그러므로 최종 승차일정을 확정하시기 전에는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란다.

18. 4인 동반석
할인 대상은 코레일멤버십 회원 누구나 가능하다. 대상 열차는 KTX, KTX-산천 열차의 마주보고 앉아가는 4인 동반석을 4인(4좌석)이 이용하는 경우 한 장의 승차권(1세트)으로 판매된다. 1회 1세트, 열차당 최대 2세트까지 구매 가능하다. 할인율은 코레일톡 및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열차별 승차율 및 예매 시점에 따라 어른은 15∼35%까지 할인된다. 또한, 어린이 또는 유아가 함께 이용할 경우 어린이(만 6세~13세 미만)는 어린이 할인, 유아(만 6세 미만)는 동반 유아 좌석 지정 할인이 적용된다. 4인 동반석의 동반 유아 좌석 지정 할인은 1세트(SET) 당 2명으로 제한된다.

이 할인 정책은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여행하거나 이동할 때 매우 유용한다. 또한, 4인 동반석의 좌석 배정은 마주보고 앉아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끼리 함께 이동하는 경우 대화나 소통이 용이한다. 또한, 출발 전에 좌석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출발 전에 좌석 배치를 미리 결정할 수 있어서 여행 계획에 따른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이상으로 ktx 경로할인, ktx 힘내라청춘, KTX 청소년드림, KTX 다자녀할인, ktx 임산부 할인, ktx 장애, 인할인, 군인 ktx 할인, ktx 65세 할인, ktx 노인할인, ktx 할인 신용카드, ktx할인알아보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