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우선순위, 예방접종 순서, 대상, 방법

코로나 백신 우선순위

코로나 백신 우선순위 및 예방접송 순서, 대상,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우선순위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대상은 전국민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백신 접종 순서는 1분기 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2분기 65세 이상,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3분기 만성질환자, 19~64세 성인 4분기 2차접종 시작 및 미접종자 순입니다.

백신접종은 11월 집단 면역 형성을 목표로, 공급 상황 및 우선접종대상 등을 고려해 2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됩니다.

*단, 임신부와 18세 미만 소아청소년은 접종대상에서 제외되나, 추가 임상시험 결과에 따라 단계적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개인에 백신 선택권 없어…당국의 공중보건학적 결정 없으면 무료 추가접종·재접종 불가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와 방법

코로나 백신 우선순위

보건복지부와 질병청은 앞서 공개한 새해 업무계획을 통해 오는 9월까지 전 국민의 70%에 대해 1차 무료 접종을 시행해 11월에는 집단면역을 형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1분기에는 요양병원·노인 의료복지시설·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2분기에는 65세 이상과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3분기에는 만성질환자 및 성인(만 18∼64세) 등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이 대부분 2회 접종인 만큼 3분기까지는 우선순위를 정해 접종을 진행하고, 4분기부터는 2차 접종자와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하게 됩니다.

다만 백신별로 도입 시기나 물량 등이 다른 만큼 개인이 백신 종류를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또 백신 효과의 지속 기간이나 다른 의학적, 공중보건학적 사유에 관한 당국의 결정이 없는 한 무료로 추가 또는 재접종을 하는 것도 불가합니다.

만약 백신 접종과 이상반응의 인과성이 확인되는 경우 예방접종피해 국가보상제도를 통해 보상한다고 합니다.

국민 대다수가 ‘가까운 곳’에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전국 250개 접종센터와 약 10,000개의 지정 민간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종류에 따라 접종장소 지정 운영 예정

또한 요양시설 등 집단생활시설 거주 노인 등에게는 ‘찾아가는 예방접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백신 우선순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