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 서류 조건 취급은행 지원 자격 비대면 토스 및 한도 금리 1397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은행권 출연금과 정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운영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 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던 저신용·저소득 서민이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경우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뱅크란?

신용점수가 낮거나 소득이 낮으면 좋은 조건으로 대출받기 어렵죠. 이런 사람들이 너무 고금리로 대출을 받아 이자 부담이 높아지는 걸 막기 위해 정부에서는 햇살론, 사잇돌대출과 같은 ‘정책서민금융상품’(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 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 II,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서금원 90% 보증상품으로 은행이 10%의 신용위험을 부담하므로 보증서가 발급되더라도 은행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지원자격 및 대상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이용한 현재 정상이용 중인 자 또는 정상 완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이며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저소득·저신용자가 이용가능합니다.

  • 부채·신용도 개선 : 보증신청일 기준 최근 1년 가계 대출잔액 감소 또는 신용평점(KCB 또는 NICE) 상승
  • 소득 신용요건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신용평점 무관) 또는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햇살론 뱅크 대출한도, 기간, 상환방법

대출한도는 최저 500만 원 ~ 최대 2,500만 원(2022.2.25~12.31까지 한시적 증액) 가능합니다.
※ 대출한도는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심사 결과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기간 내 거치기간 최대 1년 부여 가능)입니다.
  – 3년 : 거치기간 1년 + 원리금상환기간 2년,
  – 5년 : 거치기간 1년 + 원리금상환기간 4년 선택 가능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상환가능합니다.

햇살론 뱅크 금리 및 보증료 우대혜택

대출금리는 연 3.2~8.7%(2022년 8월 말 금리기준, 은행별 이용자별 상이)입니다.
은행금리로 햇살론뱅크 협약 은행별로 금리의 차이가 있으며 고객은 연 4.1~10.7% 금리 수준(보증료율 포함)을 부담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 90% 보증 제공, 보증료율(0.9~2%)
  – 또한 은행별로 자율적으로 성실상환자 우대금리(예시 : 성실상환시 매년 △0.3%p) 등을 추가 지원할 예정입니다.
· 보증료 우대 혜택
  – 사회적배려대상자* 1.0%p 인하, 금융교육·컨설팅 이수자 0.1%p 인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의 청년(만 19~34세) 0.5%p 인하(단, 사회적배려대상자와 중복적용 불가)
    * 한부모가족·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등록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수급자, 자활근로자



햇살론 뱅크 취급은행

· 햇살론 뱅크 협약은행의 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모바일 웹, 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은행별로 창구 방문 또는 앱 접속 등 신청 방법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 대출신청 전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자격대상 여부를 조회
  * 조회 후 은행을 방문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서민금융진흥원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② 햇살론뱅크 항목에 정보를 입력 후 사전조회 클릭
  ③ 대상자/미대상자 여부 확인 가능
  * 서금원 앱을 통한 사전조회 결과 자격요건에 해당하더라도 실제 협약은행의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 가능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대출문의(협약은행 콜센터)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SH수협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 보증문의 : 서민금융콜센터(1397)
13개 협약은행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앱을 설치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하지만 토스를 통해서도 대상자인지 확인가능하다고 합니다.

햇살론 뱅크 제출서류

현재 3개월 이상 재직·사업영위(또는 1회 이상 연금수령) 확인을 위해 재직·사업증빙 및 소득증빙 서류 제출이 필요하며, 주민등록증 등 실명확인증표는 공통사항입니다.
※ 제출서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누리집 접속
    서민금융 한눈에 → 생계 주거자금 → 햇살론 뱅크
    정책서민금융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스미싱에 주의하세요!!
    금융기관은 햇살론 광고문자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 금감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 1332
    · 서민금융콜센터 1397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4대보험 환급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