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월 여행가는달 누리집 KTX 전국 숙박 교통비 놀이공원 할인 받고 떠나자

6월 여행가는달

2023 6월 여행가는달 누리집

6월은 여행을 할 수 있는 좋은 달입니다. 교통, 숙박, 레저 등 여행 관련 분야에서 할인 혜택이 많이 제공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년 여행을 촉진하기 위해 ‘2023년 6월 여행가는 달’을 추진합니다. 이번 기회에 교통 할인은 최대 50%까지 적용되며, 숙박은 3~5만원 이내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여행 관련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img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 6월 여행가는 달’이라는 이름으로 6월 한 달간 여행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숙박비와 교통비, 놀이공원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레일 협력 여행사와 주요 온라인 여행사에서는 교통권과 관광 상품이 결합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KTX 요금을 주중 최대 50%, 주말 30%까지 할인해 줍니다. 또한, 서해 금빛열차, 남도해양열차 등 6개 노선 관광열차와 연계된 상품도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포에서 출발해 광주, 포항경주, 사천, 울산, 무안으로 가는 항공권, 시티투어 버스와 렌터카도 할인해 줍니다. 예약은 24일부터 가능하며, KTX는 코레일 협력여행사와 코레일 앱에서 예약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권은 진에어, 하이에어 앱에서, 시티투어버스는 카카오T 앱에서 각각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렌터카는 카모아 앱에서 예약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개 광역시도의 숙박시설 가운데 7만 원을 초과하는 곳을 예약할 경우 5만 원을 깎아주는 할인권도 발급됩니다. 이 할인권은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선착순으로 발급되며, 다음 달 2일부터는 전국 숙박 시설을 이용할 경우 3만 원을 깎아주는 할인권을 제공합니다.

img

마지막으로, ‘여기어때’, ‘G마켓’, ‘위메프’에서 전국 놀이공원을 예약하면 1만 원 할인권을 제공하며,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하면 1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환급해 줍니다. 국내 여행사의 80여 개 여행프로그램은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템플스테이는 50% 할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할인 캠페인은 예산이 모두 소진될 경우 종료됩니다.



‘2023 6월 여행가는 달’

이 기간 동안 교통 최대 50%, 숙박 3~5만원, 테마파크 1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문체부는 이달 24일부터 교통 할인 상품에 대한 사전 예약을 받는다. 이 예약을 활용하면, 국내 5개 노선 지방도착 항공권, 시티투어 버스 및 렌터카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관광 상품(숙박·체험권 등)을 결합한 KTX 및 6개 노선 관광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6월 여행가는달 교통

코레일관광개발은 오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총 22개의 기차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상품 출시는 정상가 대비 약 50% 이상 할인되는 것이 특징으로, 한 달간 운영될 예정이며, 가격은 열차 종류와 상품 구성에 따라 최저 2만2000원부터 시작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해 현재 판매 중입니다.

기차여행 상품은 K-컬쳐, 스포츠케이션, 취미여행, 미식여행 등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꾸며졌습니다. 예를 들면, K-컬쳐 여행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위봉산성, 아원고택을 방문하고 전주한옥마을 인근의 호텔에서 숙박하는 전주·완주 1박 2일 상품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식여행에서는 전통시장에서 직접 구매한 신선한 식재료로 요리를 준비하는 체험과 함께 풍성한 한식 뷔페를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여행가는달 기간에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숙박 부문의 경우 5만원 할인권을 이번 달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발급하며, 이 할인권은 여행갈 때 함께 참여하는 12개 광역 지자체에 등록된 7만원 이상의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달 2일부터 발급하는 3만원 숙박할인권은 전 지역에서 5만원 이상의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받은 숙박업소 할인전도 다음 달 14일부터 진행됩니다.

놀이공원 할인대전도 이번 달 31일부터 시작됩니다. 전국 유원시설 예약 시 1만원 할인권을 지급하며, 이 할인권은 3개의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제공됩니다.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을 완료하면 1만원 상당의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캠핑장 할인도 다음 달 1일부터 진행됩니다.

6월 여행가는달 숙박

이번 여행가는 달에서는 40여개 국내 전문여행사의 대표 여행프로그램 80여개가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는 ‘여행상품 특별기획전’도 운영됩니다. 또한, 템플스테이 50% 할인,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 등 참여기관들의 자체 놀거리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6월 여행가는달’ 공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travelmonth)에서는 ‘여행 트렌드관’을 통해 가족 단위 여행객, MZ세대, 중·장년층 등 대상별로 전 세대가 즐길만한 특별한 여행프로그램을 제안합니다. 이 밖에도 K-컬처, 미식, 반려동물 동반 여행 등 올해 주목받는 10대 유망 여행 테마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여행프로그램 35개를 마련했습니다. 트렌드관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이날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6월 여행가는달

‘여행가는달 전용열차타고 단양, 제천과 영주로 떠나는 고메트레인(미식열차)’, ‘충남 당진의 전통주에 빠진 클래식 여행’ 등 ‘여행가는 달’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또한, 공식 누리집에서는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관광공사와 참여기관들이 선정한 추천 여행지와 콘텐츠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 여행가는 달’ 핵심 혜택

‘2023 여행가는 달’은 매년 5월을 기점으로 벌어지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여행 이벤트입니다. 이번 ‘여행가는 달’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만한 여행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청년관광공모전(트래블리그)’과 이동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여행’이 이번 ‘여행가는 달’에서 진행됩니다. 또한, 전국의 이마트24 매장에서 ‘여행가는 달’ 기간 중 ‘지역의 맛’ 경품 이벤트도 열립니다.



이번 ‘여행가는 달’에서는 총 50여개의 참여형 행사가 기획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이마트24 팝업스토어(삼청점)에서 ‘여행가는 달’ 홍보존을 방문하거나, 개그맨 김해준과 함께 힐링 촌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같이가 준’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반려동물과 함께 태안으로 떠나는 댕댕버스에서 요가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행가는달’ 기간 동안 서울역을 방문하는 철도여행객을 대상으로 리필샵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여행갈 용기 내-플라스틱 용기 사용 저감 캠페인’도 진행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참여형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한편, ‘6월 여행가는달’ 기간 동안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전국 지역·업종별 관광협회,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바가지요금 등 불공정 행위를 점검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전국의 관광 접점에서는 환대서비스·청결·안전관리 등 여행 수용 태세가 개선될 것입니다.

‘6월 여행가는달’의 할인 혜택은 준비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됩니다. 따라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가는 달’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 내용은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가는 달’을 검색하거나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g

이상으로 6월 여행가는달, 여행가는달 누리집, 2023 여행가는달, 여행가는달 ktx,여행가는 달 전국 숙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