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올리기 5가지 방법(신용등급 점수표)

신용점수올리기

신용점수올리기 및 신용등급, 신용등급 점수표,신용등급 기준,신용등급 점수제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제 신용점수올리기 및 신용등급, 신용등급 점수표,신용등급 기준, 신용등급 점수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점수제 등급 기준 글도 참고해 보세요

숨은 돈 찾기 “잠자는 돈 찾는 6가지 방법”

신용점수올리기

신용점수제 도입에 따라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습니다.

신용점수올리기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돈을 빌렸다면 빌린 돈을 잘 갚고, 위험한 빚은 지지 않으면 됩니다.

신용점수를 한 번에 끌어올리는 마법 같은 것은 없습니다.

실현 가능한 전략을 철저히 짠 후, 꾸준히 관리를 하면 실제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잘 사용하기

신용점수올리기

신용카드 숫자는 상관이 없지만 할부거래가 많으면 신용점수에 좋지 않습니다.

체크카드만 사용하는 것보다 신용카드를 사용한 후 연체 없이 갚아나가는 게 신용점수에는 더 유리합니다.

신용카드 할부거래는 부채가 되기 때문에 최대한 짧게 줄여야 합니다.

주로 신용카드를 쓴다면 한도의 30%를 넘지 않는 것도 신용점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한도를 줄이고 그 한도를 모두 꽉 채워 쓰기보다는, 카드사가 내게 제공할 수 있는 최대 한도액으로 설정해 놓은 다음 그 한도액의 30~50% 정도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신용카드도 적당히 잘 쓰면서 잘 갚으면, 그 기록으로 인해 신용점수 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대출 관련, 현금서비스, 마이너스 통장 사용법

신용점수제 연체관리

금리가 높은 대부업 대출과 현금서비스(단기카드대출) 이용은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입니다.

같은 금액이라도 금리가 높은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한다면 연체 확률을 높이는 리스크로 평가돼 시중은행을 이용할 때보다 신용점수에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대출이 여러 개 있다면 가장 오래된 대출부터 갚는 게 신용점수에 좋다고 합니다. 대출 기간이 길수록 연체 확률이 높아져서입니다.

신용점수는 소득과 대출의 비율을 기본으로 다양한 정보들을 반영해 결정됩니다.

소득에서 대출이 차지하는 비율,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대출 대비 현재 대출 규모(대출 한도 소진율) 등에 차주의 연체 가능성을 대입해 만들어집니다.

상대적으로 소득이 적고 대출이 많아도 연체 가능성이 낮다면 더 높은 신용점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마이너스 통장은 빨리 정리해 주세요.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한도금액으로 채무부담을 산정하게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특성상 한도금액 내에서 수시로 잔액 변동이 이루어 질 수 있기 때문에 한도금액을 기준으로 평가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3. 비금융정보 반영 신청하기

비금융정보 반영 신청하기

신용점수올리기기에서 통신비, 도시가스 요금, 공과금 등 공공요금을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공요금 납부 실적은 각 개인신용조회회사 웹사이트에 있는 ‘비금융정보 반영 신청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직접 실적을 제출해야만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연금도 성실히 납부하면 신용점수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핀크, 카카오뱅크, 뱅크샐러드 핀테크 앱에서 내 통신비 성실납부 내역 등을 제출하면 실시간으로 신용점수에 반영해 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활용하면 유용합니다.

4. 신용점수를 떨어뜨리는 가장 큰 원인은 연체

신용점수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게 연체인데요.

10만원이라도 연체하게 되면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입니다.

시중은행 한 관계자는 “연체할 때마다 신용점수 50점이 떨어진다고 보면 된다”며 “대출 이자가 아닌 통신비, 세금, 건강보험 연체도 악영향을 미친입니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반대로 성실한 납부는 신용점수올리기에 가장 좋은 방법니다.

대출 이자는 물론이고 예·적금을 기한 내에 6개월 이상만 납부해도 신용점수는 최대 50점 가량 올라갑니다.

5. 내 신용점수 자주 확인

신용점수올리기

신용정보를 많이 조회하면 신용점수가 떨어진다는 것은 오해입니다.

오히려 금감원과 신용평가사들은 정기적으로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각 신용평가사가 산정한 자신의 신용정보는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 카카오페이, 뱅크샐러드 등도 이들 신용평가사와 제휴해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점수표

신용점수올리기 및 신용등급, 신용등급 점수표,신용등급 기준, 신용등급 점수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ICE평가정보 참고해서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