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할인 9가지방법 및 보험다모아 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료 할인

자동차보험료 할인

오늘은 1년에 한 번 목돈이 드는 자동차보험료 할인받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합니다.

물론 인터넷 다이렉트 상품으로 이용하시면 더 저렴하다는걸 모르는 분이 없는데요.

거기에서도 더 할인받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계약전 참고하세요.

자동차 있으면 무조건 해야되는 아래 잠자고 있는 “채권 환급금 조회” 해보세요~ 은행어플에서도 가능합니다.

자동차 환급금

1.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이용하기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사이트가 여러군데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 중인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통해 각 보험사별 보험료 비교를 해본 후 가입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개인정보(차량정보, 보험가입이력 등)를 기초로 회사별 실제보험료를 산출·비교 조회가 가능하며, 할인특약 등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 다모아

2. 3년 무사고·주행거리 적으면 보험료 확 싸진다

운전 기간이 길수록 경력이 인정돼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것은 모든 보험사의 공통 사항입니다.

“무사고 운전”입니다. 말 그대로 사고가 나지 않은 운전자는 다른 보험사에 가입할 때도 무사고 이력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년 연속 무사고일 경우 보험료는 11~18%까지 할인됩니다.

3. 블랙박스 & 차선이탈경고장치, 전방추돌 방지장치 할인

블랙박스 첨단안전장치장착 할인됩니다.

첨단안전장치장착 특약이며, 대표적인 것은 “차선이탈경고방지장치” 입니다.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차선유지지원장치”도 할인 대상입니다.

차량 출고 시 기본 또는 옵션으로 장착하는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제출하면 특약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장치들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경우 할인받은 보험료를 반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4. 임신과 출산, 자녀할인 자동차보험료 할인

임신 중에도, 그리고 출산 후에도 모두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가 생기면 평소보다 운전에 조금 더 신경을 쓸 수밖에 없겠죠.

이 점을 고려해 보험사들은 태아할인과 자녀할인 특약을 각각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해당 특약으로 할인을 받으려면 병원에서 임신확인서를 발급받고, 배우자 명의의 자동차보험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할인률은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태아의 경우 최대 17%, 이후 만 0세는 10% 가량 보험료 할인이 됩니다.

아이가 태어난 후에도 자녀할인 특약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만 6세 이하(보험사에 따라 최대 만 12세까지도 가능) 자녀를 두고 있는 운전자들은 약 2~5% 저렴하게 보험료를 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자동차보험 가입기간 도중 임신사실을 알게 됐다 해도, 중도에 언제든 신청이 가능합니다.

5. 운전자 범위 한정적으로 지정하는 것이 도움

운전자 범위를 부부 또는 꼭 필요한 사람으로 좁히는 것이 보험료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보험 특약

6. 주행거리 특약으로 약 20% 할인 가능 (마일리지 특약) 활용

연간 주행거리 실적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로,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후정산형”으로 운영 중입니다.
차량번호판과 계기판 사진 전송을 통해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받게 되는데, 그 기준은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연간 주행거리 2,000km 또는 3,000km 이하부터 3,000~5,000km, 5,000~1만km 등 구간별로 할인해주는 방식입니다.



7. 운전습관 할인(UBI특약)

운전습관도 자동차보험료 할인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UBI특약”입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티맵앱을 통해 일정한 거리를 운전한 후 급정거나 급발진 등이 적다고 판단돼 안전점수를 높게 받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으로,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이 특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앱 설치 후 가입 절차도 간편하고, 주행시 알아서 운전점수가 계산이 되는 만큼 많은 운전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특약입니다.

건강보험료 환급

8. 저소득층 위한 특약 할인(서민우대 특약)

저소득층을 위해 3 ~ 8% 가량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민우대 특약”도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부부 합산 연소득이 4,000만 원 이하인 만 30세 이상 피보험자(5년 이상 된 1,600㏄ 이하 승용차 또는 1.5t 화물차를 소유한 경우), 피보험자 혹은 그 동거 가족이 중증 또는 1~3급 장애인이면서 부부 합산 연소득이 4,000만 원 이하인 경우 이 특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할인팁

보험가입시 계약서와 약관 등을 이메일 등으로 받으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500~2000원 수준입니다.

만 65세 이상 운전자의 경우 “교통안전교육” 특약 가입시 보험료가 최대 5% 할인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 많이 이용하시면 할인도 추가적으로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보험사 관계자는 “모든 할인 특약을 적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최대 70%가량 보험료를 싸게 할 수 있다”며 “다만 특약의 경우 본인이 직접 가입을 챙겨야 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무사고 할인과 주행거리 할인. 적게 타고 사고를 덜 내는 것 말고도 최근에는 다양한 할인 특약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일일이 알아보려면 귀차니즘이 몰려와 그냥 가입하는 분들도 많죠. 그 어떤 할인 특약도 “자동 적용”은 없습니다. 알아야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 가입하세요

숨은돈 찾는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