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아파트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분양정보 분석(678세대)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입니다. 이 단지는 총 678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며, 전용면적은 84㎡에서 101㎡까지 다양합니다. 건물은 모두 38층까지 지어질 예정이며, 총 5개동으로 구성됩니다. 시공은 대한토지신탁, 대우건설에서 맡아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10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img

분양가는 3억 5,510만 원에서 4억 3,80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특별한 분양조건을 제공합니다. 계약금은 1차 1000만 원으로 정액제로 책정되어 있으며, 중도금은 이자부담이 없어 입주 전까지 무이자로 갚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매제한이 없어 비규제지역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이 아파트 단지는 실수요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시행하여 분양계약 조건이 변경될 경우, 기존계약자를 포함하여 변경된 조건으로 동일하게 소급적용하여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혜택들이 분양가가 조금 높게 측정되어 있더라도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아파트

대한토지신탁㈜이 지난달 30일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의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다. 이 아파트는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28번지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38층 5개동으로 총 678가구의 대단지 건축 규모를 가지고 있다. 전용면적별 공급가구수를 살펴보면 84㎡A 337가구,84㎡B 163가구, 101㎡A 178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img location 1.jpg

이번 분양전략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84㎡를 전체의 74% 정도로 구성했고, 나머지는 희소가치 높은 중대형 면적을 공급하며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청약일정은 10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이달 20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 아파트는 대한토지신탁㈜가 맡은 시공으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브랜드가 시공업무를 담당한다. 이 아파트는 전타입 동해 바다 조망이 가능한 38층 높이의 초고층 단지로 건립되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것이 목표다. 또한,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환기에 용이하며 △대형 팬트리 △호텔형 건식욕실 △알파룸 △오션뷰 조망이 가능한 마스터룸 등 다양한 특화공간도 선보일 예정이다.

img

구룡포지역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며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장, 도서관, 어린이집, 주민공용시설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단지가 낮은 건폐율 11%가 적용되는 만큼 조경면적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24%로 다양한 조경공간을 통해 친환경 단지로 선보인다는 소식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여 31번 국도, 동해안로 등을 통해 포항 시내로의 접근성도 편리하다. 게다가 포항공항 및 동해고속도로 남포항 IC, KTX 포항역 등을 통해 대구, 울산, 부산 등 주요 도시간 이동도 수월하며 포항~영덕간 고속도로가 개통(2023년 말)되면 입주시점의 교통환경은 현재보다 개선될 전망이다.

주변환경은 구룡포 초∙중학교, 포항 과학기술고 등의 교육시설과 구룡포 해수욕장,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구룡포 시장, 하나로마트 등 관광 및 상업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또한, 2025년에 준공예정인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각광을 받을 예정이다.

포항의 구룡포읍, 동해면, 장기면 일대 600만㎡에 총 사업비 7,360억 원을 투입한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는 포항지역 주력산업인 철강관련 부품 및 에너지, IT, 기계, 자동차, 선박부품 산업을 적극 유치해 국가전략핵심 거점 산업단지로 육성예정이다.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약 27조 원의 경제파급효과와 더불어 6만여 명의 고용유발효과가 기대된다.



img design.jpg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등의 조건만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구분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당첨자의 경우에는 계약금만 완납하면 분양권 전매도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 가능하다.

이 아파트 분양 관계자는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비규제지역이라는 프리미엄 외에도 단지배치, 평면설계, 풍부한 조경시설,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 등 장점이 많은 단지” 라며, “특히, 구룡포읍에서는 20여년 만에 첫 메이저 브랜드 신축 아파트 공급이라 지역의 실수요자들은 물론 외지 투자자들의 대기수요까지 풍부해 청약열기는 상당히 뜨거울 것”으로 예상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일원에 마련돼 있다. 이 아파트는 들어서는 구룡포읍이 세대주, 세대원 구분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한 비규제지역으로 프리미엄 외에도 단지배치, 평면설계, 풍부한 조경시설, 개발호재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초고층 단지이며, 다양한 특화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교통여건이 우수하며, 주변환경은 교육시설과 해수욕장, 관광 및 상업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각광받을 예정이며,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약 27조 원의 경제파급효과와 더불어 6만여 명의 고용유발효과가 기대된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비규제지역으로 프리미엄 외에도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의 실수요자들은 물론 외지 투자자들의 대기수요까지 풍부해 청약열기는 뜨겁게 예상된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특장점

이 단지는 비규제지역에 위치하며, 재당첨 제한, 전매 제한 등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취득세, 양도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도 적습니다.

이에 더해, 전용 84㎡ 기준 분양가가 3억 2,060만원에서 3억 5,600만원선(유상옵션 별도)으로 파노라마 오션뷰 입지, 대한민국 대표 주거 브랜드 프리미엄, 구룡포읍의 높은 미래가치 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 합리적인 수준에 책정됐다고 합니다.

img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을 예정이며, 포항의 구룡포읍, 동해면, 장기면 일대 600만㎡에 총사업비 7360억원을 투입한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는 철강 관련 부품 및 에너지, IT, 기계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국가전략핵심거점 산업단지로 육성될 예정입니다.

국가 첨단전력산업위원회에서 경북 포항이 국가 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선정되면서 구룡포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양극재산업 특화단지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세계 최고 수준의 양극재 밸류체인을 완성한 에코프로와 양•음극재를 동시에 생산하는 포스코 퓨처엠 등의 선도기업들이 약 14조원에 달하는 예정 투자액으로 기업 유치와 혁신산업 생태계 조성에 날개를 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포항은 2030년까지 매출 70조, 고용 1만 5,000명, 수소기업 50개사 유치 • 고용 3,600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역활성화를 위해 안정적 일자리와 100년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img chart1.jpg

이와 관련하여,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는 경북 포항을 대표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포항에 공급된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들이 지역 시세를 견인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단기간에 억대 웃돈을 형성하고 있어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img unit1.jpg

KB부동산시세 자료에 따르면 포항에서 전용 60㎡ 초과~85㎡ 이하 평형이 존재하는 125개 단지 중 푸르지오 브랜드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구 장성동의 ‘장성푸르지오’가 1위를 차지하였으며, 이 단지의 3.3㎡당 매매가는 1,419만원으로, 포항 평균(594만원)보다 약 2.4배 높은 수준입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경북 포항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8층, 5개동, 전용 84~101㎡, 총 678가구로 조성됩니다. 대우건설은 구룡포 바다와 맞닿은 입지를 살려 38층 초고층 높이로 설계하였으며, 바다 조망에 유리하도록 단지를 배치하여 파노라마 오션뷰(일부 세대)가 가능합니다.

img unit2.jpg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의 세대 내부는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구성되어 채광과 환기에 용이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추가로, 대형 팬트리, 호텔형 건식욕실, 알파룸, 오션뷰 조망이 가능한 마스트룸 등 다양한 특화공간도 제공됩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피트니스센터, G/X클럽, 골프 클럽, 그리너리 스튜디오, 시니어클럽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지금까지 구룡포에서 볼 수 없었던 고품격 라이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채로운 테마형 조경시설을 배치하여 쾌적한 단지 환경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img unit3.jpg

이러한 이유로, 지역 대장주와 랜드마크를 결정 짓는 데에 브랜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는 포항에서 지역 대표 브랜드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으며, 푸르지오 브랜드 선호도가 입증된 만큼 앞으로 구룡포 아파트에 공급되는 푸르지오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됩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분양정보

본 아파트는 포항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28번지 일원에 연면적 116,667.8908㎡로서 건폐율과 용적율은 각각 11%와 249%로 건축됩니다. 이 아파트는 조경 특화로 꾸며져 공원형의 지상을 갖게 됩니다. 이를 통해 건폐율이 낮아져 공기가 좋고, 자연에서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announcement.jpg

지하 2층에서 32층~38층으로 건축되어 초고층 건물이라서 더 동해바다의 생생함이 느껴집니다. 멀리 조망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앞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망권의 가치는 여러 지역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다뷰가 가능한 단지들은 매매가격이 높게 형성하며 희소가치도 더 있습니다.

총 678세대의 중대형 면적으로 마련되어 전용 84유닛을 500세대로 73%넘게 차지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101타입으로 178가구로 구성됩니다. 명품 브랜드로 건설되며 선호도 높은 설계와 첨단기술이 함께 주거 상품이 만들어집니다.



구룡포에서 최대로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서게 되는데요. 이 커뮤니티센터에는 운동시설, 돌봄교실, 어린이집, 공용시설, 시니어클럽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골프클럽과 스크린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등과 회의실, 휴게실, 독서실과 그리너리 스튜디오 등이 설치됩니다.

보조금 24

주변에는 구룡포와 호미곶이 있으며 장길리 낚시 공원도 있으며 포항 해상 케이블카와 해양관광 휴양지의 개발이 이뤄집니다. 포항 12경을 통해 여행의 재미와 오션뷰가 동시에 가능하니 진정한 힐링아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항은 골프장이 많이 건립되어 있어 쾌적하고 넓은 골프장을 찾아 수도권에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아파트는 포항과 경주 등 한시간 내로 접근 가능한 골프장이 많으며 주변에 건립예정인 글로벌CC와 코스타밸리CC와도 인접합니다.

서울까지는 KTX로 2시간 반이면 가능합니다. 이처럼 서울을 기준으로 해도 동해권과 접근성이 비슷하다보니 바다조망의 아파트를 세컨 하우스로 마련하려는 광역수요도 많습니다. 더불어 주변의 관광지도 갖추었으니 세컨하우스로서도 적합합니다.

입지를 보면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대구와 경주, 울산, 부산 등지에서 접근하기 쉬우며 남포항IC와 인접합니다. 따라서 경상권, 부산권 지역으로 한시간 반이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는 포항 영덕을 잇는 고속도로가 개통될 계획이어서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주변에는 구룡포 생활권이 위치하여 생활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룡포 생활권까지 차로 5분정도면 이용할 수 있고 구룡포 시장 주변에 개인병원과 의원, 금융 시설들이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하정지구가 개발되므로 갈수록 주거 편의성이 좋아질 것입니다. 본 사업지가 입주할 시점에는 하정지구의 개발과 블루밸리 국가산단의 근로자들이 유입이 이뤄지면서 인프라도 더 확충될 것입니다.

교육에 대해서는 초등학교가 차로 약 5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이 아파트에서는 셔틀버스를 10년이나 운영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통학을 안심할 수 있습니다.

img premium.jpg

상품 구조도 매력적인데, 이 아파트는 바다를 편안하게 조망할 수 있도록 넓은 창과 거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납공간과 함께 세탁공간, 드레스룸 등 공간별로 기능을 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화이트톤의 깔끔한 주방과 안으로 수납을 마련해 외부에서 봤을 때 더 깔끔해보입니다. 선포도가 높은 판상형을 84A로 가장 많이 공급하며 84유닛에는 모두 복도 팬트리를 제공합니다. 넓게 거주할 수 있는 101유닛은 거실에 창이 2개로 더 입체감과 탁트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주방쪽으로 다이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파룸이 거실과 연결되어 손님 접대실이나 취미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내부로 현관창고와 다용도실이 있어 수납도 충분합니다.



지금까지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 아파트는 고급 주거 상품으로서 편리한 생활시설과 힐링을 선사해주는 특별한 집입니다. 현재 선착순 계약이 이뤄지고 있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이 아파트에서 행복한 생활을 시작해보세요

이상으로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포항 푸르지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아파트에 대해서 알오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