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택시 서울엄마아빠택시 대상 조건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쿠폰 고객센터 10만원 받아가세요.

아이엠택시

아이엠택시 서울엄마아빠택시

서울시는 생후 24개월 이하의 영아 양육가정들이 외출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서울엄마아빠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엄마아빠택시’라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시가 지난해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발표한 계획 중 ‘편한외출’ 분야의 주요 사업입니다. 주요 내용은 영아를 키우는 가정이 편안한 환경을 갖춘 대형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택시는 영아를 동반하고 유아차와 짐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 양육자들이 편리하게 외출할 수 있도록 전용 카시트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양육자들은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외출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금

서울엄마아빠택시란?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서울시에서 생후 24개월 이하의 영아 양육가정들이 외출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엄마아빠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으며, 영아를 키우는 가정들이 편안한 환경을 갖춘 대형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운전

택시 서비스는 아이엠(i.Am) 어플을 통해서 신청받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한 후 서울엄마아빠택시 메뉴에서 자격을 결정받아 승인되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아 1인당 연 10만원 택시 이용권(포인트)도 지급되어 택시를 이용하는 비용을 완전히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엄마 아빠 택시에 선정된 업체는 진모빌리티에서 운영 중인 ‘아이엠택시’입니다. 이 대형택시는 모든 차량을 대형택시로 운영하며, 다양한 카시트를 보유하고 있어 신생아부터 영유아까지 안전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 태블릿을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이동 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용 유모차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어 유모차를 가지고 외출하는 경우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엄마아빠 택시는 현재 23년에는 16개 자치구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4년에는 전 자치구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서울시에 거주하고 24개월 이하의 영아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모두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서울엄마아빠 택시 사업은 영아 양육가정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더 많은 가정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주요내용 및 지원금액

카시트와 같은 유아용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택시 이용권을 지원합니다. 또한, 영아 1인당 연간 10만원의 택시 이용권(포인트)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23년에 16개 자치구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한 후, ’24년에는 모든 자치구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23년 시범사업 자치구(16개): 용산, 성동, 광진,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도봉, 마포, 양천, 강서, 금천, 영등포, 관악, 서초, 강동

문의처: 저출생정책추진반 (02-2133-5328)

다자녀 2명 변경된 11가지 다둥이 혜택 완벽 총청리(자동차, 청약, 특공, 취득세, 전기, 수도, ktx등)

다자녀 2명 혜택 총정리


아이엠택시 이용방법

아이엠택시 서울엄마아빠택시 대상 조건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고객센터 10만원 받아가세요

서울엄마아빠 택시에 선정된 업체는 진모빌리티에서 운영 중인 ‘아이엠택시’로 모든 차량을 대형택시로만 운영하며, 특히 이전부터 간이 카시트를 비치한 택시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아이엠 택시는 넓은 승합차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아이.엠(i.M)”을 설치합니다. (운영사 앱) → “아이.엠(i.M)”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 “서울엄마아빠택시” 메뉴로 이동하여 자치구 자격을 결정합니다. → 승인이 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내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합니다.)

아이앰택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번호 1688-7722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앰택시에 신규 가입하시면 아이.엠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웰컴쿠폰팩이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이 쿠폰팩은 총 20,000원의 가치가 있어서 여러 가지 편리한 서비스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폰의 유효기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유효기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서류 :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합니다. (주민번호 뒷자리는 제외하고, 본인 및 세대원의 이름이 모두 노출되어야 합니다.) 이 서류를 앱에 업로드합니다.

아이엠택시 서울엄마아빠택시 대상 조건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고객센터 10만원 받아가세요. 이용방법

첫 번째로 아이엠택시는 신생아용, 영유아용, 유아용 카시트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다양한 카시트를 통해 아이와 함께 외출할 때 안전한 이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신생아용(바구니형) 카시트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 이용 대상자만 사용 가능하며, 차량 이용 24시간 전에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두 번째로 차량 내 태블릿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보면서 이동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동안 아이가 많이 움직이고 보채지 않도록, 이동 중에도 태블릿 PC에서 유아용 콘텐츠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세 번째로 아이용 유모차 하나 정도는 넉넉하게 실을 수 있어 유모차도 챙겨야 하는데, 운전은 어렵고, 일반 중형 택시에 싣기도 어려울 때, 영아 양육가정 이동에 편리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엄마아빠들을 위한 서울엄마아빠택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이를 데리고 외출할 때 힘들었던 엄마아빠들이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조금 더 편하게 외출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아이.엠에서는 엄마아빠들을 위해 연령별 카시트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각 연령별 카시트에 대한 안내입니다.



아이엠택시 카시트

보조금 24

7개월 이상 ~ 24개월 이하 영아용 카시트 : 상시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 위의 카시트는 상시로 구비되어 있지만, 때로는 다른 차량에 대여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예약 시 :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해당 담당자에게 [카시트 구비 요청]을 전달하겠습니다.
  2. 즉시 호출 시 : 배차된 담당자에게 유선 연락을 한 후 카시트 구비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신생아~6개월 미만 신생아용 카시트

  • 출발 시간 기준 24시간 전 예약 서비스(편도 예약 및 대절 예약) 이용 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예약 시 [요청사항 선택] 화면에서 [신생아 카시트]를 선택해주세요.


출처 서울특별시

건강보험 환급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