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방법 사용법 7단계 앱 주유, 하이패스 고객센터 사고처리 방법 숙지

쏘카 이용방법

카 이용방법 사용법

쏘카 이용방법 사용법은 쏘카가 시간당 차량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임을 알리며, 해당 서비스의 대여 요금은 시간당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더불어, 대여자가 이용하는 차량의 보험료와 주행료 등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해당 요금은 반납 시 지불해야 합니다. 운전 전에는 이용 방법을 충분히 확인하고, 손해를 미연에 예방해야 합니다.

img


대여자는 자신이 선택한 자기 부담금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는 것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즉, 대여자가 사고 시 최대 자기 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합니다.

대여한 차량의 주행 거리에 따라 km당 주행 요금이 부과됩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할 경우, 주행 요금과 함께 하이패스 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쏘카를 이용하려면 쏘카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쏘카 앱은 쉽고 빠른 비대면 차량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대여 후 반납 시, 대여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가 있다면 처리해야 합니다. 만약 파손이 생겼을 경우, 쏘카 사고 접수 직통 핫라인(1661-4977)으로 연락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차량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한 경우, 경찰서와 쏘카 사고 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본인의 과실이 아닌 경우, 경찰 진술서가 보험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사고 발생 시, 사고 발생 지점, 부상자 여부, 동승자 및 관련자의 이름과 연락처, 운전면허번호, 보험사 연락처, 차량 번호,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다면 소유자 연락처, 보험 요청을 위해 사고 현장 및 차량은 사진을 촬영하여 보관, 목격자 확보와 같은 내용을 기록하십시오.

차량 이용 중 발생하는 사고나 문제는 빠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사고 처리 비용이 면책 상품의 자기 부담금과 같다면 선택한 면책 상품의 금액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예약 시 면책 상품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쏘카를 이용하기 전에 예약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십시오.

img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



쏘카 이용방법 7단계(사고시)

1.쏘카 가입하기

쏘카 사용법 자동차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만 21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운전 면허를 취득한 지 1년 이상인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 시에는 결제카드와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차량 이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며, 편리한 이용을 제공합니다. 쏘카 이용자격 꼭 확인하세요.

쏘카 이용방법 1024x684 1

또한, 업무용으로 쏘카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법인카드 추가 등록을 통해 법인 전용 상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 추가 등록은 간단하게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되며, 이를 통해 회사에서 차량 대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쏘카를 업무용으로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차량 대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쏘카는 이러한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쏘카 예약하기

쏘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 시간과 위치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쏘카 이용방법 2 1 1024x684 1

내 주변 쏘카존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고, 쏘카를 찾고 싶은 위치로 호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종과 함께 차량손해면책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쏘카를 이용하면서 더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 쏘카존이 없거나 차량을 구하기 어려울 때는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특정 시간에 차량을 구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쏘카를 이용할 때는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의 안전성과 청결도를 확인하고, 편의시설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량의 운전면허증과 보험증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쏘카를 이용할 때는 안전 운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차선 변경이나 방향전환 시 신호를 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급정거나 급가속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팁을 참고하여 쏘카를 이용할 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img

3.쏘카 찾기

쏘카 이용에 앞서, 사용하고자 하는 쏘카가 정확히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위치를 확인하면, 보행자 진입로부터 주차 위치까지 가는 길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불필요한 헤매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쏘카 위치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쏘카핀을 선택하고 쏘카존 이름 옆에 있는 지상/지하 구분 표시나 주차장 사진을 누르면 예약한 쏘카존 정보를 더욱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차장 내에서 쏘카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쏘카 이용 중에 부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차량 배달 진행 사항과 주차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정보를 통해 쏘카 이용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헤매임을 줄이고, 더욱 자세하고 안전한 위치 정보를 확보하여, 더욱 쾌적한 쏘카 이용을 경험해보세요!



4.쏘카 스마트키

쏘카는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5 1024x684 1

예약된 쏘카를 찾기 위해 ‘비상등’과 ‘경적’을 사용할 수 있으며, 차량을 제어할 때 ‘문열기/문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쏘카를 이용하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쏘카의 내부와 외부 상태, 기름 양 등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쏘카 앱 내에서는 차량 사용 내역과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쏘카를 이용하기 전에 앱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쏘카를 이용하면 지속적인 차량 관리와 유지보수를 할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쏘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4.쏘카 주유카드 & 하이패스

쏘카 주유카드와 하이패스 단말기는 쏘카의 모든 차량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6 1024x684 1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들은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유나 하이패스를 이용할 때에도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주유 시에는 반드시 차량 운전석 앞 유리창에 부착된 ‘주유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쏘카에서 해당 비용에 대한 환불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충전 시에는 운전석 상단 썬바이저의 전기차 충전 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차량 반납 후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하이패스 단말기는 차량 앞 유리창 중간 부분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이패스 전용 도로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이 단말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하이패스를 통과할 때 발생되는 요금은 차량 반납 후 주행요금과 함께 결제가 됩니다. 또한,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고 통행 요금을 지불할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쏘카 주유카드와 하이패스 시스템은 쏘카 이용의 편의성을 높여주며, 쏘카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쏘카는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입니다.



5.쏘카 사고접수안내

쏘카에서는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사고 시 자차를 보호해드리고 있습니다. 사고 발생 시, 쏘카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전문 상담원이 도와드리며, 보험사 현장출동 및 사고 처리 방법 안내 등을 지원해드립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의 안심 운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쏘카 나이 1024x684 1

접수 후, 쏘카 상담원은 빠르게 사고 현장으로 출동하여 상황을 파악합니다. 상황 파악 이후, 보험사에 보고하고, 보험사가 요구하는 서류 작성 및 제출 등의 사고 처리 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께서는 사고 처리 절차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도 상세한 답변을 제공하며, 만일 보험금이 지급되어야 한다면, 쏘카는 보험금 지급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원해드립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께서는 쏘카를 이용하시면서 안심하고 운전하실 수 있습니다.

쏘카 사고접수 안내 자세히 보기>>>



6.쏘카 반납하기

쏘카 반납하기를 할 때는 아래의 사항들을 꼭 지켜주세요. 이 사항들을 지키지 않으면 반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차량은 반드시 지정된 위치에 주차해야 합니다. 지정된 위치를 모르시는 경우, 쏘카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반드시 라이트와 시동을 끄고 차량을 내려주세요.

③ 차량을 내리기 전에 창문이 모두 닫혔는지 확인해주세요.

④ 차량을 내리기 전에 두고 가는 물건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⑤ 다음 이용자를 위해 차량 내부의 쓰레기는 갖고 나오셔야 합니다.

⑥ 반납을 완료하시려면, 스마트키로 차량의 문을 잠그신 후 ‘반납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차량 내부에 물건을 두고 내리셨다면, 이용 후 10분 이내에 스마트키로 다시 차량의 문을 열어 드릴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쏘카 앱을 통해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용 후 반드시 물건을 차량 내부에서 꺼내시기 바랍니다. 물건을 꺼내지 않은 경우, 다음 이용자에게 불편을 끼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7.쏘카 이용요금 결제확인

쏘카를 이용하시면 주행거리에 따라 요금이 결제됩니다.

쏘카 이용방법 결재 1024x684 1

주행 시 하이패스를 이용하신 경우, 하이패스 요금도 함께 결제합니다. 이용 후 반납 시 요금 결제 내역을 확인하신 후 반납해주세요.

또한, 운행 중 반납을 연장하신 경우, 반납 연장 즉시 연장 대여료 및 보험료가 추가 결제됩니다. 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쏘카를 이용하시면 지출증빙을 위해 이용 내역서가 필요한 경우, 쏘카 앱 내 이용 내역 > 기타 정보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쏘카 앱을 통해 쏘카 이용 방법을 확인하셨다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쏘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쏘카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쏘카는 항상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img

쏘카 이용방법, 쏘카 사용법, 쏘카, 쏘카 이용자격, 고객센터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